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및 바로가기
    게임관련 정보 2019. 1. 28. 12:59
    반응형


    넷마블 바둑은 넷마블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바둑 서비스이자 게임입니다. 초창기 때는, 이런 장르가 흥행을 하기도 했던적이 있었죠. 같은 회사의 게임으로 장기나, 알까기, 윷놀이, 배틀가로세로 등이 유행했었던 적도 있었는데 시대가 엄청 빨리 변화한 것 같습니다. 이제는 그래픽도 엄청나게 발전한 부분도 있고, 게임자체의 퀄리티와 수준이 높아진 것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이런 장르가 소외 받는 느낌도 많이있는데요. 아무래도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높은진입장벽으로 인해 신규 유저들이 유입되기 힘들다. 그래픽이 고전적이다 라는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좋아하시는분들은 소소하게 즐기기도 하고, 오랜만의 플레이 해본다면 쏠쏠하게 재밌게 즐길 수도 있는 게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및 바로가기 안내 및 과정



    우선, 넷마블 바둑의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셔야 설치를 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가기)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대국실 입장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사이트에 보시면 게임 플레이 뿐 아니라 바둑정보, 선수등록제, 관련 방송을 볼수 있거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여유 있을때 살펴보세요.









    넷마블 게임설치 창이 나오면, 경로 지정 후의 시작 버튼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별도로 폴더를 지정 안해주실꺼면 그냥 시작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홈페이지 바로가기와 바탕화면 설치 여부 그리고 시작페이지 설정 여부를 지정해 주고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설치시작을 누르면 계속해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실행한 화면으로 기력설정과 대화명을 지정해주고 플레이를 시작해주세요. 기력을 잘 지정해줘야 자신과 수준에 맞는 상대와 할 수 있으니 잘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대국신청을 통해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할 수 있었고, 19줄 신청, 9줄 신청, 인공지능 중 3개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먼저 3번째 메뉴인 인공지능을 선택해 연습을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추천 상대도 나오게 되니, 초대를 통해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새로고침하면 사람들도 다 바뀌게 됩니다. 상대가 없다면 새로고침을 누르세요.)






    이제 바둑알을 두고 플레이를 해보세요. 한수 둘때마다 시간초가 있고, 그 외에는 바둑의 룰과 동일하게 됩니다. 오른쪽의 보조 메뉴도 있고, 강좌나 묘수풀이 영상을 보는등의 메뉴도 있습니다. 플레이를 하시면서 조금 막히거나 한다면, 다른 사람이 어떻게 하는지 보거나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넷마블의 초보자가이드라는게 따로 나와있는데, 처음하시는분들을 위해서 정리해놓은 페이지 같에요. 승부예측, 설명, 골드미션, 참여하기, 운영정책부터해서 바둑 플레이에 도움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설치하시면서 봐주시면 좋을만한 내용이니 링크를 따라 참고해주실분들은 참고해보세요.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넷마블바둑 모바일 관련 링크인데요. PC뿐 아니라 모바일도 할 수 있다는 것, 요즘에는 거이 PC게임을 모바일화 하는 추세이기도 하죠. (바로가기) 이런점에서는 너무 편리한 것 같습니다. 어느 상황에서나 내가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니!! 이상으로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및 바로가기 관련 된 내용이었습니다. 저번에도 포스팅하면서 말씀은 드렸지만, 오랜만에 추억을 떠오르며 하기에도 좋고 두뇌회전에 이만한 게임도 없죠. 상대와 수를 나누면서 승리를 거두는 짜릿함 한번 느껴보실분들은 위 과정을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