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전 전기요금조회
    IT정보 2020. 5. 5. 04: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벼운 주제로 한전 전기요금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에너지중 하나입니다. 거이 모든게 전기를 통해 작동이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예를들면 전등,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컴퓨터, 충전기 등등 많은 생활용품이 전기를 통해 돌아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전기를 쓰게 되면 요금이 나오는데요. 자신이 쓴 만큼 나오긴 하지만, 가끔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너무 많이 나오거나, 조금 잘못됐다 싶을 때 계산을 하거나 등등의 이유실 때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 사이트 명 : 한국전력공사

    * 개요 : 한전사이버지점을 통회 전기요금을 조회하는 방법 안내

    * 분류 : 전기요금 조회

    *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전 전기요금조회하기



    인터넷에 검색을 하게 되면, 상단에, 한전사이버지점 조회 납부라고 나오게 됩니다. 클릭 하셔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전기요금표와 조회, 납부, 요금계산, 청구서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구글이나 다음에서 검색을 하시면 공식페이지가 바로 나오게 됩니다.






    바로 간편조회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사이버지점 > 조회납부 > 간편조회 순으로 들어갔을데, 나오는 페이지 입니다. 검색조건선택과 청구년월선택 후 조회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 이용안내에 보시면 몇가지 사항이 나오게 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고, 고개번호를 통해 전기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것과, 고객번호 조회시 본인명의 인증이 되어 있거나, 한전정보에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고객정보 확인창이 나오셨다면, 검색조건선택을 해주시고, 생년월일 지정 후 조회를 해주세요. 바로 표로 요금에 대한 정보가 나오며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메뉴를 보시면, 한글 전기요금표라는 메뉴가 있는데 클릭시 몇가지 볼 수 있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주택용 전력부터 시작해, 계절에 따라 변동사항, 고압이나 사용량별 전기요금표 조건표 등등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런 부분들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계산기를 통해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을 본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될 것 같에요. 전기요금계산기에서,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몇가지 선택사항을 지정하게 되고, 결과 얻을 수 있습니다.






    계약종별선택에서 주택용, 일반용, 교육용, 산업용 등등 자신의 환경에 맞게 선택을 해주세요. 바로 오른쪽의 조건선택에 자세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거에 맞춰 클릭 그리고, 요금계산을 눌러주시면, 오른쪽 화면에 계산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임의로 계산값을 계산해 봤고, 금액은 44,390원이 나왔습니다. 상세내역을 보시면, 기본요금과, 전력량요금, 부가가치세, 전력산업기반기금 등등의 합이 나오게 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요금이 이런식으로 계산되어 나온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주택용 이사요금이나, 아파트/오피스텔 요금비교 등등 다른 목록으로도 계산이 가능 합니다. 임의로 계산을 하기 때문에, 조금의 오차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한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위 안내된 링크를 따라가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한전 전기요금조회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천천히 내용을 살펴보시고, 궁금하신 부분을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가벼운 주제이자 생활속 궁금한 부분에 대해 글을 적어봤는데요.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정리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0) 2020.05.06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0) 2020.05.05
    넷플릭스 PC 다운로드  (0) 2020.05.04
    lh공사 홈페이지  (0) 2020.05.04
    키움증권 영웅문 다운로드  (0) 2020.05.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