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IT정보 2020. 5. 17. 08:30
    반응형


    요즘은 은행을 직접 찾아가는 것보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은행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 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에서도 이를 권장하고 있으며, 서비스도 계속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조금만 있으면, 이제 직접 방문을 안해도, 모든 업무가 다 되는 날이 오지도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통장을 만드는 부분이나, 이체등도 앱을 활용하면 몇번의 클릭만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들이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준비한 내용으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안내를 포함해, 사이트의 활용할 수 있는 몇가지 컨텐츠들의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 사이트 명 : 하나은행(Hana Bank)

    * 개요 :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는 업무와 사이트 안내

    * 분야 : 국내은행업

    *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구글을 통해 혹은 다음이나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 하나은행을 검색해 주세요. 새로워진 하나은행이라며 제목이 나오며, 클릭해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새로워진 점이 있나,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접속이 되었고, 이곳에서 할 수 있는 업무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계좌조회부터, 계죄이체, 공과금, 인증센터, 오픈뱅킹, 환전지갑 등이 있었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은행업무들을 퀵메뉴로 나오게 했습니다.






    그리고, 위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하며, 발급은 인증센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의 인증서가 있다면, 불러오셔도 되며, 재발급 혹은 갱신이 필요하다면 해당 메뉴를 통해 진행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페이지 앞에 나오는 내용들도 보면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인증서 신규/재발급의 내용부터, 갱신,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에 대한 부분입니다.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안내드린대로, 왼쪽의 있는 메뉴들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 가볍게 나오기도 합니다. 인증서에 대한 문제가 있거나 오류가 있으시면 이 부분을 확인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첫번 째 질문인, 휴대폰에 저장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글이 나왔고, 클릭을 하면 답변이 나오게 됩니다. 네트워크 장애인 경우와, 번호입력이 잘못됐을 때, 인증서 암호가 틀렸을때 등등을 제시하며, 이러한 사항들을 체크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되셨다면, 로그인 > 이후 이전에 보셨던 업무들을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업무들은 개인적인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디테일하게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보안 프로그램도 설치해야 하며, 이것들은 말 그대로, 은행업무를 볼 때 보안을 해주는 보조 소프트웨어 들입니다.






    사이트의 메인으로 돌아와, 몇가지 상품들을 볼 수 있는 것들은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과 펀드, 외환 등이 있고, 오른쪽에 보면 이벤트 등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은행에서 좋은 이율의 적금의 상품이라던지 좋은 것들이 많이 나오기도 하니, 시간나실 때 한번씩 확인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소개부분에서도 내용을 말씀드렸지만, 이 부분을 소개드리는 건, 직접 찾아가서, 기다리지 않아도 인터넷 혹은 앱을 통해 예금이나 펀드 등의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과정이 오히려 줄어들었고, 쉽게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도 장점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페이지에 가시게 되면, 상품특징, 가입대상, 예금종류 등등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어떠한게 장점이 있는지에 대한 등등의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오히려 집에서 업무를 보신다면 천천히 내용들을 볼 수 있어서, 더 좋은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환전지갑의 페이지로, 여행을 자주 가시는 혹은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컨텐츠 페이지 입니다.






    인기상품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는 것들로만 구성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리스트를 보시는 것도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펀드 상품찾기에 대한 내용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유형별 수익률이나, 테마/이슈펀드 이달의 펀드 등의 대해서도 확인 할 수 있었고, 해당 배너를 클릭해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도 다룬 부분 중 하나지만, 외환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보이는 페이지로, 외화예금을 한다거나, 송금, 이체, 환율정보 등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해외로 여행을 많이 다니시는 분들이 참고하시기에 좋은 페이지 입니다.






    환율조회화, 환전지갑 등의 메뉴를 클릭한 화면들 입니다. 날짜별로 검색을 할 수 있고, 여행가실 나라의 환율의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으니, 미리 참고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신탁과 예금의 페이지들 입니다. 그냥, 이런 것들이 있다 정도 알고 계시면 될 것 같것 같습니다.






    Simple Easy Speed 등을 통해 상품 가입 방법에 대해 안내 글이 보이기도 합니다. 간편한점과 쉽고, 빠르다는 점을 강조하며 나타냈습니다. 안내가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해 보실 분들은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상담센터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 메뉴들이 몇가지 있는데, 이메일 상담 혹은 실시간 채팅상담등을 통해,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뭔가 문제가 생겼거나, 해결이 안됐을 때 이용하시면 좋은 서비스 입니다.






    영업점과 고객센터의 페이지를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덧붙여, 몇가지 가볍게 사이트를 둘러보기도 했는데요. 저도 그렇게 많이는 이용하지 않지만, 이런 것들이 있다 정도만 파악해두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터넷을 하면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업무 중 하나이니,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사이트의 활용방법에 대한 글이며, 그점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마켓 바로가기  (0) 2020.05.18
    네이버 메일 바로가기  (0) 2020.05.18
    고릴라 라디오 다운받기  (0) 2020.05.16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0) 2020.05.15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0) 2020.05.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