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계산기
    IT정보 2020. 6. 9. 17: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계산기 이용방법과 사이트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부동산세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부과되는 세금으로 토지 공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동산 폭등으로 인해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도 합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봤으며, 부동산114사이트를 활용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인터넷을 검색하게 되면 따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들이 있으며, 편하신 곳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글, 링크 등으로 정리를 해두었으니, 함께 보시면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이용 사이트/서비스 : 부동산114

    * 분류 :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 개요 : 해당 세금을 내기 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활용하기



    말씀드린대로, 종합 부동산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다음에서 검색한 결과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세금관련한 컨텐츠를 주로 다루고 있는 곳들도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국세청도 있습니다. 






    사이트 메인화면에 보시면, 여러가지 배너들이 보이게 됩니다. 그 중의 첫번째 줄에 있는 부동산계산기를 클릭해주세요. 사람들이 가장많이 사용하는 메뉴이자 배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잘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한번 첨부해드립니다. 






    클릭해 넘어오셨다면, 2번째 목록의 재산세/종부세를 클릭해 주시면 되는데요. 간단한 한줄소개로는 이렇게 나와 있었습니다. 매년 6월 1일 보유하고 있는 주택에 대한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계산해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오늘의 주제와 내용이 동일한 걸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계산기의 부동산 보유 및 상속/증여시 > 재산세/종부세 탭을 클릭한 화면 입니다. 공시가격을 입력해 주시고, 계산을 클릭해 주세요. (해당 계산기는 2018.10.23 개정 기준이라고 합니다.) 저는 임의의 숫자를 입력했고, 다음화면에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총 납부세액과 아래 상세한 내용에 대해 나오게 됩니다.. 재산세, 지방교육세, 도시계획세, 총 납부액으로 나눠 나오며, 출력하기를 통해 종이로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에 몇가제 혜택을 받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관련해 필요하신 분들은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다시계산이 필요하신 분들은 가장 하단에 있는 빨간색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계산기에 대한 안내도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취득세, 중개보수, 매수총비용, 상속세, 증여세, 청약가점제...의 메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세금관련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클릭 > 양식의 맞춰 작성하시면 위와 같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상속세와 증여세에 대해서도 클릭을 해봤습니다. 증여하는 사람과의 관계, 증여총액, 채무... 목록에 맞춰 입력을 해주시고 계산을 눌러보세요.






    부동산관련 사이트이기 때문에, 청약관련, 반전세 관련해서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입력값에 따라 조금의 오차는 나올 수 있지만, 어느정도는 파악하기에 좋은 장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관련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해서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 올리게 됐습니다. 여기까지,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계산기의 대한 안내와 사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꼬망세 구인구직  (0) 2020.06.10
    곰캠 다운로드  (0) 2020.06.10
    전남 e학습터 홈페이지  (0) 2020.06.09
    남해군청 구인구직 일자리정보 살펴보기  (0) 2020.06.08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0) 2020.06.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