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곰캠 다운로드
    IT정보 2020. 6. 10. 01: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곰앤컴퍼니에서 제작한 녹화 프로그램인, 곰캠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캠은 설명 그대로, PC화면이나, 게임녹화, 강의 제작에 사용되는 녹화 프로그램 입니다. 가벼운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간편한 인터페이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등등에서 장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제작사인 곰랩(gomlab)에서 받아 사용을 할 수 있고, 오늘은 그 안내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링크를 포함한, 이미지와 설명등이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로 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




    곰캠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알아보기



    곰캠을 설치하기 위해서, 구글(Google)에서 검색을 하는 장면이며, 위 정리된 내용에 링크도 걸어두었으니,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 접속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naver)나 다음(daum) 등 다른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 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바로가기)










    사이트의 접속을 하셨다면, 홈 > PC 소프트웨어 > 곰캠에 접속을 해주시면 해당 페이지가 보이셨을 겁니다. 처음에는, 제품소개로 어떤기능을 하는지에 대해서 나오게 됩니다. 게임녹화부터 강의녹화까지, 녹화의 모든것이라고 하는 타이틀과 설명의 글들이 있습니다. 






    하단으로 쭉 내려보게 되면, 곰캠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32bit, 64bit 전용 Windows 7 이상을 지정해 주시고,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설명에도 있듯이, 곰캠은 무료버전과 부분유료 버전을 모두 지원한다고 합니다. 일단, 무료로 사용해보시고, 나중에 필요한 기능이 있다거나 불편하신점이 있다면, 따로, 결제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 입니다.


    (*아래 보시면, 무료버전과의 차이점을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Installer Language, Please select a language.의 메세지가 나오는데, 한국어로 지정해주시고, 'OK'를 클릭해 주세요. 영문이나 다른 특별한 경우가 있다면, 변경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곰캠 설치창이 나오며, 다음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설치시 참고사항으로는 설치를 진행하시고 있다면,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것을 권장하며, 이는 재부팅을 하지 않고도, 수정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약관을, 대략 읽어주시고, 동의함을 클릭해 주세요.






    구성 요소 선택목록이 나옵니다. □ 프로그램 그룹생성, □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 생성, 두가지가 클릭이 되어 있는데, 필요없다고 생각하신다면, 클릭 해제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설치 폴더 지정 후, 설치를 클릭해 주세요.






    곰캠이 다운받아 지고 있고, 압축이 해제되고 있습니다. 곰캠의 설치가 완료 되었고, 프로그램을 마치려면 안내대로 마침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다음 과정 부터는 사용법을 포함한 간단한 내용등을 정리해 봤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곰캠을 실행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왼쪽의 버튼들이 있고, 화면, 이미지, 웹캠, 게임, 강의 등 용도에 맞게 클릭하시면 녹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화면을 지장하고 녹화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화면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실행했고, 왼쪽에 있는 녹화 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저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나신다면, 여러가지 보조도구의 메뉴들도 클릭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굳이 필요는 없을수도 있지만, 말그대로 보조의 도구들이니 어떤것들이 있다 정도만 알아두시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곰캠으로 화면에 모든 것을 녹화하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방법이 안내되기도 합니다. 곰랩에서 제공하는 팝업을 가져온 이미지이며, 참고해서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의 '녹화' 버튼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처음 사용하시더라도 복잡한 사용법이 아니기 때문에, 어려운 점은 없으실 겁니다.






    홈 화면 제공과, 편리해진 곰캠, 썸네일보기와 태그 검색 등 캡처한 파일을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들도 클릭을 해보시면서, 알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동 캡처와 GIF 애니메이션의 제작에도 유용하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해주세요.






    동영상 편집과, 오디오 추출에 대한 기능의 대해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적인 프로그램 처럼 디테일한 편집을 불가능하겠지만, 어느정도의 구간 자르기나, 배경음악 넣는 정도는 간단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번, 이런점들도 사용을 해보시면서, 간단한건 이 프로그램으로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곰캠 다운로드와 사용법까지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말씀드렸듯이, 가벼운 점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으니, 한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내용으로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몇가지 내용을 담아봤습니다. 이 부분은 스킵하고 넘어가주셔도 되니, 참고삼아 보실 분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앞 내용에도 있지만, 게임녹화부터, 강의녹화를 할 수 있다는 점, 관리의 효율성에 대해 소개를 해줍니다.






    곰캠에도 음원추출과, 지원하는 동영상 녹화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영상 속 오디오만 MP3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 이미지로, 간단한 편집지원 등에서도 소개 되어 있습니다. 강의 영상을 찍을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이라고도 정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곰캠 무료버전과 정품의 차이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광고가 노출되지 않은 점, 녹화시간이 제한되지 않은 점, 인코딩 영상에 곰캠 로고가 삽입되지 않은 점 등이었고, 사용을 하실 때 불편하다 생각이 드셨다면 혹은, 사용해봤는데, 너무 괜찮다 싶으시면 그때 유료버전으로 변경해도 좋습니다. (곰캠 무료는 위 3시간 외 일부 프리미엄 기능에 사용제한이 있다고 합니다.)






    사양에 대해서도 올려드리긴 하지만, 그렇게 무거운 소프트웨어가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그렇게 신경은 안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만 살펴보시고, 느낌만 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부분의 내용 정리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