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관악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IT정보 2020. 11. 14. 01:51
    반응형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접속을 하시려면 검색사이트들을 통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 구청을 들어가는 이유는 모두 가지각색이지만, 대부분 자신이 살고 있는 곳에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점이 있거나, 무언가 해결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 때 사용되곤 합니다. 그 외에도 해당 지역에서 알아볼 정보나 소식들을 전달받기도 합니다. 오늘은 접속하는 방법을 포함해 어떤 페이지들이 있고 어떤것들을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정리를 해봤으며, 이 지역구에 사신다면 한번 참고해보실 만한 내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악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말씀 드린 부분과 동일하게 국내의 포털을 이용하여 관악구청 혹은 홈페이지를 붙여 접속을 해주도록 합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같이 올려두니 편하신 방법을 통해 접속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첫 페이지는 보이시는 바와 같이 코로나 관련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가지 접속 버튼이 있는데요. 오늘의 포스팅 제목이기도 한 관악구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버튼을 포함해 공식 블로그와 보건소 사이트가 있습니다. 나중에 이용할게 있다면 기억만 해두시길 바랍니다.










    위에는 코로나19 관악구 현황으로 계속해서 나오며, 위 페이지에서 보셨던 분들이거나 필요 없으신 분들은 하루동안 보지않기를 누르시면 조금 더 보기 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롤을 내려보면 이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컨텐츠들이 정리되어 있기도 합니다.






    새소식, 고시공고, 채용공고, 보도자료와 같이 소식을 전달을 전달해주는 게시판들이 있으며 강좌나 행사예약, 접수 등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구청이나 시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들을 보면 채용공고도 보실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두시면 좋습니다.






    즐겨찾는 서비스들로 구성 된 것은 대평폐기물, 민원신고, 아이랑, 청년소식, 주정차위반조회, 여권발급, 우리동네지도, 유기동물입양이 있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부분도 있었고 유용한 메뉴들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아래는 소셜로 소식을 전달해주는 란으로 페이스북과 블로그 탭이 있었습니다. 이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의 정보를 소셜로써 정보를 볼 수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 미디어나 기타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봤었던 자주 찾았던 메뉴들을 통해 페이지를 들어가봤는데요. 첫번째는 대형폐기물 배출안내에 대한 부분 입니다. 안내대로 장롱, 책상, 쇼파, 침대 등 예전에 사용을 했었는데 지금은 사용하지 않게된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 되나 걱정이 많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사시는 곳에서 버리면서 절차를 걸쳐 해결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구청의 사이트를 통해 안내를 받아 해결을 할 수도 있습니다. 종류와 재사용확인, 신청 및 처리과정과 방법 등을 참고해서 해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2번째 메뉴에 있었던 주민불편신고에 대한 부분입니다. 주정차 단속, 상수도, 건의 문의사항의 부분에 대해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신청하신 부분은 7일 이내에 답변이 된다고 합니다. 불편함을 겪고 있었던 부분이 있다면 이를 통해 안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전에 작성한게 있다면 내 민원보기를 통해 확인도 가능합니다.






    주정차위반조회에 대한 부분 입니다. 관악구 관 내 주정차 및 버스전용 단속에 따른 조회 정보 등을 안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그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지도라고, 이곳에 거주하고 계신다면 혹은 곧 이사오실 분들이 보시면 좋을 서비스 입니다. 관악구 내의 복지시설, 안전, 마을자원봉사, 가족과더불어 등등의 탭 메뉴가 있으며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도 시설 안내가 있습니다. 네이버나 포털에서도 검색을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이런 서비스나 페이지가 있다도

    알고 계시면 좋지 않을까 싶어 올리게 됐습니다. 이상, 관악구청 홈페이지에 정리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해서 오신 분들이라면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앙일보 오늘의 운세 바로가기  (0) 2020.11.15
    근무일수 계산기  (0) 2020.11.15
    이력서 양식 hwp 무료다운  (0) 2020.11.12
    사람인 대구 구인정보 살펴보기  (0) 2020.11.11
    블루멤버스 홈페이지  (0) 2020.11.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