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카페 만들기 방법
    IT정보 2020. 12. 10. 20: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다음 카페 만들기 입니다. 지금은 사용률이 예전보다는 조금 줄어들기는 했으나, 여전히 많은 활동량과 많은 글, 정보 등이 올라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카페를 만드는데에는 목표가 다 다르겠지만, 한가지 이상의 목적을 갖고 어떠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서로에 대해 공감하는 공간으로 많이들 가입하구 소통하고 했던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관심있어서 오신 분들이라면, 아래 과정을 살펴보신 다음, 원하는 카페와 정보를 만들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카페 만들기 방법



    이 플랫폼을 제작한 다음을 통해 접속을 하는 이미지입니다. 다음 카페를 입력하면 바로 들어갈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인기글 / 공식팬카페 / 카페랭킹 등을 통해 바로 접속을 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와 같이 핸드폰으로 접속 어플을 설치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바로가기)










    카페의 페이지로 가시게 되면, 메뉴에 팬카페, 카페랭킹이 있고, 그 뒤에 내카페를 눌러주시면 만들 수 있는 곳으로 이동이 됩니다. 또한, 메인에 있는 만들기 버튼이 있기도 하니 편하신 경로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들어가게 되면 양식에 대해 작성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카페이름, 주소, 공개여부, 가입방식, 카테고리, 카페 키워드, 소개글이 있습니다. 자신이 만드려고 하는 방향의 맞게 지정을 해주세요.






    주어진 양식을 다 작성해 주셨다면, 가장 하단에 있는 카페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이 납니다.






    개설이 완료 되었다고 메세지가 나오며, 내 카페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공유하기, 초대링크 복사하기를 통해 서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같이 함께하면 더 좋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잘 활용해 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다음 카페 만들기는 모두 되었고, 페이지를 통해 활동을 해주시거나, 꾸미기/설정 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글쓰기가 있고, 오픈 채팅방, 글보기 등이 있기도 합니다.






    관리의 메뉴를 타고 들어오게 되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기본정보부터 시작해 가입정보/조건이 있으며, 글에 대해서는 게시글 관리, 댓글, 공지글, 스팸글, 금칙어, 삭제글 등을 관리할 수 있게 끔 해두었습니다. 그 외에 메뉴나 회원 등을 관리하는 부분이 여기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꾸미기쪽에 오시면, 게시글을 변경한다거나 대문을 꾸민다거나 하는 작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자신이 만드려고 하는 카페의 컨셉에 맞게 구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를들면, 누구의 팬카페다 싶으면 거기 관련된 대문이미지를 작성하는 등을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 주제인 다음 카페 만들기의 글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며, 포스팅은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다음에는 더 유용한 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