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다음, 네이버, 구글)
    IT정보 2020. 12. 12. 00:57
    반응형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은 다들 아실 수도 있지만,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사이트들과 서비스를 정리해 봤습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고 계시는 분들 혹은 개인사업으로 인해 아이디가 더 필요하거나 가입을 해야 되는 분들이 보시기 좋은 내용들입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의 대한 안내이며 그 외에 목적에 따라 다른곳들을 이용하셔도 무관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글의 형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다음, 네이버, 구글)



    첫번째로는 구글입니다. Gmail의 대한 안내 입니다.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구글의 유입이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아무래도 편리한 검색시스템과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혹은 포털에서 Gmail을 입력하고 들어오면 되는 페이지 입니다. 메인에서 계정 만들기를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사이트 바로가기










    계정 만들기에 들어오신다면, 성/이름을 작성하구 사용자 이름(로그인할 때 쓰여지는 아이디입니다.)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가입을 하게 되면, 메일을 보내거나 문서를 공유하는 등 평소에 하셨던 작업을 이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로는 다음이며, 동일하게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음의 포털에서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 인데요. 한메일 > 에서 이제는 다음으로 불리고 있으며, 카카오와도 연동되었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한 느낌을 가져다 줍니다. Daum포털에 들어오셔서 로그인 버튼 아래에 있는 회원 가입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사이트 바로가기






    말씀드렸듯이 카카오와 연동이 되어 있는 점이 여기서 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메신저로 사용되고 있는 카카오 계정을 입력해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QR코드로도 가능하게 됐습니다.






    조금 헷갈리시는 분들은 안내를 받을 수 있게끔 해두기도 했습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내프로필 확인순으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인증과 전화번호로 찾게되며, 일반적인 사이트에서 찾았던것과 크게 다르지 않으실 겁니다. 찾으신 다음 접속을 해 이메일 작업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어떻게 이용하는지 어떤 서비스가 또 있는지에 대해 정리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네이버로 넘어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포털이기도 하죠. 그에 따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로그인 버튼 아래에 있는 부분을 눌러 진행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약관동의를 눌러주시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안내되실 겁니다.






    아이디 / 비밀번호 / 확인 / 이름 /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게 되고,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이트온 입니다. 위 사이트들과 반대로 많이 이용을 안할 수도 있지만, 네이트온이나 기타 메신저를 같이 쓰시는 분들이라면, 나쁘지 않을 것 같아 올리게 됐습니다.






    동의와 인증 그리고 양식에 따라 가입을 해주시면 되고, 위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의 대해 정리를 해봤는데요. 모두 비슷한 폼으로 이루어져 있는 점과, 안에 접속을 해 사용하는 서비스들도 유사한 UI를 띄고 있어 사용하시기에 편리하실 겁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나중엔 이 부분까지 자세하게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사람찾기  (0) 2020.12.14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0) 2020.12.13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  (0) 2020.12.11
    다음 카페 만들기 방법  (0) 2020.12.10
    구리시청 홈페이지 살펴보기  (0) 2020.12.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