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방법
    IT정보 2021. 3. 2. 16: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간혹, 오늘의 주제처럼 통행료를 내지 않고 넘어갔다거나 하는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잘 안하는 실수지만, 운전을 하신지 얼마 안되시거나 하신 분들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오늘 안내드리는 곳의 사이트를 활용해 미납된 요금을 확인하고 내주신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정리가 되어 있으며, 사이트의 접속해 > 차량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으로 복잡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하는 방법

     

    검색 사이트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검색해 먼저 접속을 해주세요. (바로가기) 화면을 보시면, 이렇게 구성되어 있으며, 로그인을해 미납통행료 메뉴로 가서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아이디가 없거나, 번거로우시다면, 아래 비회원으로도 확인하는 메뉴가 있기도 합니다.

     

     

     

     

    비회원 미납통행료 조회/납부의 메뉴를 찾아서 접속해 주세요. 가운데 밑에쪽 보라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조회 및 납부 탭과 납부내역의 탭으로 구성 되어 있고, 간단하게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인증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 이후의 납부를 할 수 있고,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쉽게 조회와 납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해서 보는 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접속해 주신 다음 미납통행료 메뉴에 따라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해두시면 아무래도 사용하는데 있어서 간편해 지는 점이 장점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단의 메뉴를 보면 이 곳에서 볼 수 있거나 이용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미납 관련으로 시작해 하이패스카드나, EX선불카드, 자동납부, 마이페이지, 고객광장 등이 있습니다. 보고싶거나, 궁금하신 페이지가 있다면 눌러서 확인해 보세요.

     

     

     

     

    자주 찾는 질문에서도 몇가지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FAQ구분, 제목 등을 확인해 자신이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들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납부방법에 대해 상세히 나오기도 합니다. 장소와 납부 결제수단 등을 통해서 할 수 있고,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서 납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에 보시면 이용안내라고 되어 있기도 한데 팝업창이 하나 나오며, 이곳을 통해 쉽게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통행료, 선불, 단말기 등등 자신의 목적에 따라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와 글로써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이 부분들을 따라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에 있었던 이용안내의 대한 페이지 이며,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차근차근 보여집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좋은 안내이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 였습니다. 위 내용들을 참고해 원하는 부분이 해소됐기를 바랍니다. 어려운점은 없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생활속 필요한 정보가 될 수 있으니 이런 것도 있다 정도로 알고 계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일자리포털 바로가기  (0) 2021.03.04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0) 2021.03.03
    gmail 로그인 방법  (0) 2021.03.01
    부산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0) 2021.02.28
    기초연금 모의계산  (0) 2021.02.2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