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캡쳐 다운로드
    IT정보 2020. 3. 20. 15: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스트소프트(ESTsoft)에서 제작하고 개발한 알캡쳐에 대한 다운로드와 설치과정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캡쳐도구는 지금 보고 계신 모니터의 화면을 이미지로 저장함으로써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미지를 통해 기록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거나, 그 이미지를 통해 작업을 하거나 활용 및 참고 자료 등등을 만들 때도 사용이 됩니다. 또한 이 캡쳐도구에는 여러 형태들이 있습니다. 알캡쳐뿐 아니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캡쳐도구나 칼무리나 간단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화면을 캡쳐 한다거나 하는 등의 소프트웨어 혹은 툴바로 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사용하시는 분의 사용용도에따라 맞춰서 활용하시면 되니 잘 판단해보시길 바랍니다. 




    소프트웨어 관련 정보 살펴보기



    *소개 : 모니터 화면 안의 무엇이든 순간에 보이는 그대로 캡쳐해주는 프로그램

    *프로그램 명 : 알캡쳐(ALcapture)

    *개발사 : 주식회사 이스트소프트(ESTsoft Corp)

    *종류 : 화면 캡쳐 도구 프로그램

    *라이선스 : 무료 프리웨어

    *기능 : 다양한 영역 캡쳐 및 화면저장, 꾸미기 등 간단한 편집

    *홈페이지 : 알캡쳐 다운로드 링크




     





    알캡쳐 다운로드와 설치과정 



    알캡쳐를 받으시려면, 먼저 포탈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신 다음, 알툴즈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상단에 바로 공식사이트가 나오며, 클릭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위 소프트웨어 정보에도 링크가 걸려 있으니, 클릭해서 바로 이동해주셔도 됩니다. 알툴즈에는 알캡쳐뿐 아니라, 알관련 프로그램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툴즈(AlTools) 사이트의 접속을 했고, 대표적인 프로그램들이 나열되어 나오기 시작합니다. 알집부터, 알씨, 알약... 등등의 소프트웨어들이 아이콘 형태로 되어 있고, 클릭 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다운로드를 클릭하게 되면, 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 기능에 대한 설명이나 내용등을 볼 수 있습니다.






    알툴즈 통합팩은, 말 그대로 알툴즈에 있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팩입니다. 모두 유용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해 두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다른 건 필요 없고, 알캡쳐 혹은 다른 몇가지만 필요하다면 선택해서 설치를 하셔도 무관합니다.






    다운로드 > 알캡쳐를 클릭해서 들어온 화면입니다.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인스톨러를 받아져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캡처 v2.68 l 파일크기 : 7.6MB l 운영체제 : XP, Vista l 등록일 : 2020.02.13) 그리고 온라인 도움말을 클릭하시면, 설치에 대한 부분이나 사용의 대한 부분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알캡처(AlCapture 2.68) 설치창이 나왔습니다. 설치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진행을 해주도록 해주세요. 기본 설정으로 바로 설치하려면 빠른 설치 좀 더 상세하게 설치하려면 사용자 지정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 제휴추가라고 추가 되는 부분과 zum을 검색엔진으로 변경하는게 체크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불편하신 분들은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을 해주세요.






    파일이 받아지고 있는 화면입니다. 압축이 해제되면서, 프로그램 파일(Program Files)의 설치 되기 시작 합니다. 다 받아지시면, 확인을 누르고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알툴바 설치를 권장하며 체크가 되있기도 하지만, 이 부분 역시 자신에게 필요가 없다면, 해제 후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알캡처 실행창이 켜졌고, 이제, 캡쳐할 부분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새 캡처를 클릭해주시면 환경설정이나 도움말을 받으실 분들은 위 메뉴를 클릭 및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임의로 구글의 로고를 한번 캡쳐해 봤습니다. 위 메뉴 중 저장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위치에 이미지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복사를 누르면 원하는 프로그램에 붙여넣기를 통해, 이미지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캡쳐를 하실 분들은 새 캡처를 눌러 주시게 되면 끝이 납니다. 그 외에도 몇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이 부분은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배제 했습니다. 보조 도구들이며, 간단하게 메모하거나 체크하는 등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알캡쳐 다운로드에 대한 내용이며, 아래에는 사이트에 있는 주요기능에 대한 소개도 이어집니다.






    사이트에서도 주요 기능 페이지를 보면 설명을 보면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캡처 옵션에 대한 부분과, 도형이나, 다른 여러가지 형태를 이용하여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기에 대한 부분입니다. 캡쳐를 했고, 뭔가 메모를 해야 될 때 간혹 쓰이기도 하는데요. 펜을 누르시고, 이미지에, 글을 써주는 방법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캡쳐 된 이미지에 그려보시길 바랍니다.






    캡처 단축키에 대한 부분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캡처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따로 지정을 해주셔서 활용해주시는 것도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새 캡쳐 버튼을 클릭해 활용하셔도 무관합니다.






    편집툴에 대한 지정입니다. 이 부분도 자신에 맞게 세팅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 툴을 많이 사용하신다면, 자신의 환경에 맞게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한번 클릭을 해보시면서, 적당한 선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꾸미기에 대한 부분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그렇게 사용을 안하시는 기능 중 하나라 넘어가주셔도 좋지만, 이 기능이 있다 정도로만 파악해 두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캡처 목록에 대한 부분 입니다. 많은 캡쳐를 했을 때 최근에 내가 저장했던 캡처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필요없는건 제거하고, 모두 필요하다면 저장을 통해 보관을 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이렇게, 알캡쳐 다운로드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봤는데요. 컴퓨터 화면을 기록해두셔야할 일이 많으신 분들은 참고해서 사용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0) 2020.03.28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0) 2020.03.21
    어도비 PDF 뷰어 다운로드  (0) 2020.03.19
    팀뷰어 무료다운로드  (0) 2020.03.18
    영어 필기체 변환  (0) 2020.03.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