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IT정보 2020. 4. 27. 23: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파일은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약자로 이동가능한 문서형식 입니다. 요즘 가장 많이 쓰이는 문서 중 하나로 이력서나 보고서 등등 여러곳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도 연동이 잘 되어 있어, PDF 문서를 열고 닫고 하기에도 편하고, 컴퓨터로 볼 때도 편리하게 되있습니다. 오늘은 이 파일에 대한 변환과 활용에 대해 정리를 해봤는데요. 변환부터 간단한 편집 그리고 사이트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하는 법을 나눠서 준비해 봤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편하다 생각하시는 방법을 선택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사이트 명 : allinpdf / 알pdf프로그램 사용(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으며, 알툴즈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분류 : 파일변환 및 편집

    * 사이트 주소 : 홈페이지 바로가기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하기



    첫번째 방법으로는 allinpdf 사이트를 통해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외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곳이며, 프로그램 없이 인터넷을 통해서 변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Free Online PDF Converter라고 나오며 첫번째로 나오는 공식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변환 메뉴에 대해서 나오게 되는데요. 메뉴 중, 첫번째 줄 가운데에 있는, 워드 PDF 변환 혹은 PDF 변환기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에 안내대로, 파일을 드래그 하거나, 클릭을 통해 업로드 시켜주세요. 아래는 몇가지 특징적인 설명들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변환하는 방법과, 품질에, 간편한 점, 안전한 온라인 변환 모든 플랫폼 지원 등등이 있었으며, 나중에 시간 나실 때 한번 체크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되고 있는 중....입니다.






    원하는 결과 포맷을 선택하세요라는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PDF > 변환할 문서확장자를 지정해 주세요. hwp, doc 혹은 다른 변환작업이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그거에 맞춰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ppt, txt, html, xps, epub, hwp, jpg png, gif, tiff 등등을 지원합니다.






    변환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변환된 파일을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작업이 완료가 되었고, 결과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되고, 이전에 보셨던 메뉴 중, 다른 파일로 변환을 원하시는 분들은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사이트만으로도 파일들의 변환이 가능하다는 것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두번째 방법으로 알pdf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해당 소프트웨어가 있어야하며, 알툴즈(ALTools)에서 받을 수 습니다. 다운로드 > 혹은 메인에 있는 알PDF 아이콘을 클릭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pdf뷰어이자 변환과 편집 기능을 갖고 있는 알PDF입니다. 해당 문서의 작업을 많이 하신다면, 설치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쓰이며, 장점이 많은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주요기능이다, 소개를 보시면, 이 프로그램이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일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설치를 하시면서 확인을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ALPDF를 열었고, 변환할 문서를 먼저 실행해 주도록 합니다. 열기를 누르시거나, 최근문서가 있다면 바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PDF 변환 이라는 4번째 메뉴를 클릭해 실행을 해주세요.






    변환창이 나오며, 파일 추가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바탕화면이나 기타 폴더에서 pdf문서를 찾아 열어주세요. 그다음 다시 화면으로 넘어와, 한글(*.hwp)의 파일을 지정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변환을 누르게 되고,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파일이 받아지게 됩니다.





    해당 폴더로 가시게 되면 pdf파일이 hwp파일로 바뀐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통해 이제 활용만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포스팅을 한김에, 몇가지 알pdf의 기능에 대해 소개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하나를 임의로 열어 주시고, 위에 메뉴 중 여러가지를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문구편집을 클릭한 상태이며, 이렇게 텍스트를 수정하거나, 추가하여 작업을 할 수 있게됩니다. 그 오른쪽의 개체 편집, 문구 추가, 그림 추가 등을 해보시면서 편집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 실행했을 때, 병합이라는 메뉴도 한번 보셨을 겁니다. 문서가 두개로 나뉘어져 있을 때 효율적인 메뉴로 파일들을 업로드 해주고 다음을 눌러보세요.






    병합 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완료를 누르시게 되면, 파일이 하나로 합쳐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파일들의 변경 뿐 아니라, 간단한 편집이나, 작업들을 할 수 있다는 것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하기의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사이트와 프로그램 2가지 방법을 활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전자는 해당 소프트웨어가 없는 상태에, 급하게 사용하게 해야 될 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후자는 pdf문서를 많이 다루는 분이라는 가정하에 설치해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메일 바로가기  (0) 2020.04.28
    zoom 홈페이지  (0) 2020.04.28
    국민은행 환율조회  (1) 2020.04.27
    곰믹스 다운로드  (0) 2020.04.26
    11번가 바로가기  (0) 2020.04.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