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메일 바로가기
    IT정보 2020. 4. 28. 23:28
    반응형

    다음 메일은, 말 그대로 다음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메일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와 병합 되었기 때문에, 같이 운영이 되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은 네이버에 비해 유입이 줄긴 했지만, 우리나라에선 두번째로 많이 이용되고 있고, 운영중인 서비스나 컨텐츠들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이메일 뿐 아니라, 카페나, 티스토리 등등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업로드 되고 있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는 다음 메일 바로가기에 대해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 사이트 및 서비스 명 : 다음 이메일(Daum Mail)

    * 소유 : 카카오(KaKao)

    * 언어 : 한국어(Korean)

    * 사이트 :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 메일 바로가기



    다음과, 구글에서 검색을 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 정리된 내용에 링크도 걸려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내 하루의 시작, 다음메일과 간단한 소개의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 Daum 메일, 서비스 소개, 서비스 가입 세가지 버튼 중 클릭하셔도 되고, 모바일로 접속하실 분들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클릭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화면으로 '로그인'을 클릭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만 가능했는데, 카카오와 통합 되면서, 카카오 계정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계속해서 개발중이기도 하며, 포털사이트나 여러가지 서비스도 더욱 더 업그레이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별도로 가입을 하실 분들은 아래 회원가입 링크를 클릭해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에 로그인 하던 아이디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되고,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상태 유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 외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셨거나, 하시면 오른쪽의 찾기 버튼을 눌러서 찾아 주세요. 


    * 안내 사항으로 아이디를 모르시거나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내 프로필 확인을 누르면 접속 된 이메일의 아이디가 나옵니다.






    Daum 메일의 들어왔고, 다른사람이 보낸 메일 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내용이 보내며, 왼쪽에는 메일을 활용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메일 쓰기를 누르게 되면, 상대방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는데요. 보내는 사람, 받는사람, 참조, 제목, 첨부 내용 등을 써서 보내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일 보내기전 내용을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보기 버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접속 방법 외에도, 다음 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을 하시면 동일하게 메일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이게 더 편리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카카오계정으로 다음을 이용하실 수 있고, 이전에 보셨던 안내와 동일하게 나옵니다.






    메일도, 앱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핸드폰으로도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없고, 밖에 있는데 급하게보내야 될 상황이라면, 앱을 설치해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고, 메신저나 문자를 보낼 때 처럼 이용하는 개념으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네이버나, 네이트 등도 구글 플레이에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의 서비스 > Daum 메일에서도 어떤 기능이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평생 증가하는 무제한 메일 용량, 더 강력해진 보안 및 스팸 차단, 카카오 프렌즈의 활용, 외부 메일도 간편하게 등의 내용이 있고, 사이트에 가시면 더 자세하게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글로써도 기능들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메일의 스타일을 입힌점이나, 읽기 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점 등등, 앞으로 더 편리한 기능들이 추가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했습니다.






    이미지와 외부메일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보안과 사람들의 평가에 대한 글들도 정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웹에서도 앱에서도 다른계정까지 같이 볼 수 있어 편리하다는 분도 있었고, 고용량 파일을 보낼 수 있는 점, 청구서의 카페메일 자동 분류의 대한 이야기 따로 로그인 할 필요가 없다는 등등의 평가와 리뷰의 글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메일의 공식블로그의 화면들입니다. 이 곳에서는 여러가지 소식들과 업로드 내용들을 파악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굳이 안봐도 될 수도 있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유용한 정보들이 될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다음 메일 바로가기의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메일은 다른 포털에서도 많이 서비스 하고 있으니, 자신이 편리한걸 이용하셔도 좋으며, 사용하고 계신게 있다면, 그 아이디로 꾸준히 써주시는 것도 무관 합니다. 상대방이 헷갈릴 수도 있으니 업무용이라면 하나만 이용하시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7zip 다운로드  (0) 2020.04.29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0) 2020.04.29
    zoom 홈페이지  (0) 2020.04.28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0) 2020.04.27
    국민은행 환율조회  (1) 2020.04.2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