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곰믹스 다운로드
    IT정보 2020. 4. 26. 18:26
    반응형


    곰믹스는 곰앤컴퍼니에서 만든 편집기로, 영상의 컷편집을 하거나, 효과, 이미지, 등을 넣으며 편집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으로는 애프터이펙트와 프리미어 프로 등등이 있으며, 같은 맥락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점이자 장점으로는 간편하게 편집을 할 수 있는 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전문적인 프로그램에 비해 디테일한 것들을 작업할 때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지만, 그 외에는 편리하고, 간단하는 점에서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는, 곰믹스 다운로드의 방법과 설치과정에 대해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참고해서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프트웨어 정보



    * 프로그램 명 : 곰믹스 프로(Gom Mix Pro)

    * 분류 : 동영상 편집 및 그래픽 툴

    * 라이선스 : 무료와 유료버전 두가지가 있습니다.

    * 사이트 주소 : 홈페이지 바로가기









    곰믹스 다운로드



    곰믹스를 설치하기 위해, 곰랩(gomlab)의 사이트의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 소개에 링크도 걸려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곰랩의 곰믹스 페이지로 이동을 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제품소개와 사양, 업데이트 내역등에서 볼 수 있으며, 설치는 아래 하단으로 내리거나, Windows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 곰믹스 프로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라는 문구가 나오며, 오른쪽의 무료버전(Windows7이상)을 눌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도 있지만, 먼저 무료로 사용해보신 다음, 자주 사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생각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 곰믹스 프로는 유/무료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무료 버전을 받아 무료로 사용하라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유료와 무료 버전의 차이점도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Installer Language 창이 나오며, 언어를 선택해 OK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기본 베이직으로 되어 있는 한국어로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설치창을 통해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 을 눌러 진행을 해주시면 되고, 사용권 계약 부분 역시, 대략적으로만 봐주시고 동의함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 모든 프로그램을 끄고 설치하는 걸 권장을 합니다.






    구성요소 선택 과정으로 넘어 왔습니다. 기본 구성은 □ 산돌폰트 설치, □ 프로그램 그룹 생성, □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 생성, 다음 > 을 눌러서 넘겨주세요. 다운이 받아질 경로를 지정 해주고, 설치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 중 메세지가 나오며 압축해제가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설치가 완료 되었고, 마침을 누르시고,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실행 시켰을 때의 화면으로 깔끔하고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왼쪽에 영상을 추가를 해주며, 영상을 보면서 아래 컷편집이나, 오디오 편집, 텍스트, 이미지 등을 추가해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미디어 소스, 텍스트/이미지, 템플릿, 오버레이 클립, 필터, 영상 전환 등을 통해 영상을 더 풍부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미디어 소스에 보시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배경 이미지 샘플이 있고, 바로 아래에는 배경/효과음 샘플도 있었습니다. 텍스트/이미지는 이미지 추가 버튼을 눌러서 불러와 주셔야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템플릿과 오버레이 클립에 대한 내용도 첨부해 드립니다. 한번씩 클릭을 해보면서, 어떻게 변화하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왼쪽의 애니메이션, 프레임, 시즌팩, 타이틀/자막 등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오버클립은 이동 및 확대/축소, 빛망울/빛샘 등등...이 있었습니다. 






    필터 효과와 영상 전환에 대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이 효과들 역시, 클릭해 보시면서 자신의 영상에 쓸곳이 있는지, 파악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사용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은근히, 쏠쏠한 효과들도 많이 있고, 유용하게 쓰일 것들도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전에 보셨던 페이지에서, 제품소개에 대한 내용도 볼 수가 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동영상편집 완성도 상승, 10분이면 끝나는 동영상편집프로그램 등등.. 간편함에 대해서 강조하며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이 내용들도 확인해 두시면, 자신이 쓰기에 좋은 프로그램인지 파악하실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곰믹스 프로의 무료버전과 정품의 차이는.. 이렇게 3가지가 있었습니다. 인코딩 시간이 제한되지 않아, 시간 제한없이 인코딩이 가능, 인코딩 되는 영상에 워터마크 삽입이 되지 않는 점, 컨텐츠 사용이 제한되지 않고 모든 컨텐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등등이 있었습니다. 






    곰믹스의 가이드도 볼 수 있었습니다. 라이선스 등록하기 부터, 기본 구성, 소스 추가, 영상 편집, 동영상 꾸미기, 인코딩하기 등등이 있었으며, 가이드를 통해서 확인을 하면, 편집을 하는데 더 활용도가 높아지실 겁니다. 이렇게, 곰믹스 다운로드의 안내와 사용법까지 정리를 해봤는데요. 필요로 하셨던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해서 설치를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정리해서 포스팅을 이어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0) 2020.04.27
    국민은행 환율조회  (1) 2020.04.27
    11번가 바로가기  (0) 2020.04.26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0) 2020.04.25
    부산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0.04.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