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j대한통운 택배조회
    IT정보 2020. 5. 20. 02: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택배사 중 하나인, CJ대한통운 택배조회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택배의 운송업을 하는 곳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많이들 아시는, 우체국택배를 포함해, 로젠, 한진, 현대, 경동, 합동 등등이 있으며, 이 곳들을 통하여 우리는 물건을 보내거나, 반대로 물건을 받아보곤 합니다. 요즘에는 그리고, 더 발전하다고 느껴지는게, 배송시간이 빨라지고 있다는 겁니다. 새벽에 도착을 하기도하고, 당일날 받아 볼 수 있는 컨텐츠 등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좋고, 이 서비스를 만족해하면, 기업 측에서도 좋은 점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으로 이 택배사를 이용할때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상호명 : 씨제이대한통운주식회사(CJ Logistics Corporation)

    * 업종 및 분류 : 운송업

    * 사이트 주소 : 홈페이지 바로가기









    cj대한통운 택배조회하는 방법



    먼저, 택배사의 이름을 검색하게 되면,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갈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택배 및 항공화물 조회를 통해 바로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보가 나오게 되며,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에서는 조금 더 디테일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스크롤을 내려 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에 오시면, 간단한 슬로건, The Global scm innovator 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 보시면, 사업영역 TES 글로벌 네트워크 지속가능경영 등의 내용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도 간단하게,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확인하시려면..






    전체메뉴에서 '조회/예약'을 클릭해 이동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이렇게, 택배조회 페이지가 나오며, 아래 화면을 내려보면 마찬가지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결과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화면을 내려 본 화면입니다. '-'을 제외한 숫자만 입력해주세요에 입력 후,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상단에 보셨던 내용은 APP에 대한 내용인데요. 앱을 설치하면 조금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있기는 합니다. 이 택배사를 많이 이용하신다면 앱을 설치하는걸 권장하며, 그게아니라면 넘어가주셔도 됩니다. (cj대한통운 택배조회에 방법은 여기까지의 내용이며, 아래는 이 택배사에 대한 간단한 내용과 안내들 입니다. 스킵해서 넘어가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조금 특징적인 내용도 살펴보면 무인락커의 서비스라는 것도 있습니다. 24시간 편리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국내택배 > 무인락커 서비스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 꼽는 부분으로는 24시간 택배 발송할 수 있는 점, 택배요금 할인, 편리한 카드결제 등을 예로 들고 있었습니다. 







    택배 접수 방법은 이렇게 됐습니다. 등록 후, 찾기, 예약, 칸 선택, 완료 등의 과정으로 이뤄지고,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사이트 혹은 첨부한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화면에는 요금에 대한 부분과, 서비스 문의처, 그리고, 고객지원과 자주묻는 질문 1:1문의하기 등의 대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문제가 있거나 불편한점이 있다면, 해결해 줄 수 있는 메뉴들이기도 합니다.







    이용안내에 대한 부분 입니다. 국내택배, 국제특송, 국내이사, 해외이사에 등한 글이 있으며, 그 아래에는 문의처와 자주묻는 질문도 볼 수 있었습니다. 택배를 신청했는데 방문은 언제쯤 해주시나요? 물건이 어디쯤 가고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등등 택배사에 흔하게 묻는 것들이 정리되어 나오며, 답변도 친절하게 나오게 됩니다.






    따로 궁금하신 점을 통해 검색을 할 수도 있으며, 이전에 보셨던 아래의 답변 부분의 해당하는 것도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택배의 문제가 생기거나, 했다면, 아래 1:1 문의 혹은 전화문의 등을 통해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전에 보셨던, 페이지에서 질문이 클릭을 해서 내용을 확인한 화면입니다. 상품 인수를 위한 방문 희망 일로 지정하신... 등의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이 부분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지만, 개념에 대해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어떤걸 추구하고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편의점 택배에 대한 메뉴 이며,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점과, 이용가능한 편의점 등에 대해 나오게 됩니다.






    택배 접수방법과, 취급상품과 고객불편접수 등의 대한 안내 입니다. 일반접수 의뢰부터 시작해, 상품포장 택배기사 방문, 상품포장 및 규격확인 등이 있습니다. 이미 아시고 있는 과정이겠지만, 이렇게 확인을 하면 조금 더 이해를 도울 수 있어 올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APP에 대한 설치 안내와 주요기능들에 대한 내용을 적어봤습니다. 빠른 예약접수와, 예약목록, 배송조회, 고객 편의기능, 등등에 기능이 있었고, 사이트에서도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조금 더 간편하고 간단해졌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cj대한통운 택배조회의 포스팅이었으며,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사이트와 위 설명들을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는 포털사이트에서, 디테일하게는 사이트에서를 기억해주신 다음 활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X 예매방법  (0) 2020.05.21
    다음 운세 무료 2020  (0) 2020.05.20
    알바몬 경기 바로가기  (0) 2020.05.19
    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  (0) 2020.05.19
    지마켓 바로가기  (0) 2020.05.1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