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X 예매방법
    IT정보 2020. 5. 21. 01: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KTX 예매하는 방법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 중에 하나로써, 서울에서 부산, 혹은 그 외 대전이나, 광주 등의 먼 거리를 가게 될 때 사용하게 됩니다. 목적은 여행이 될 수도 있고, 업무로 인해 가야 할 때 사용되곤 하기도 합니다. 전 전자로 부산으로 갈 일이 생길 때 마다 타곤 했는데요. 편리한 것도 있고, 무엇보다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지금보다도 더 빠른 수단이 나오지 않을까도 싶어요. 비행기도 있지만, KTX가 더 단축이 된다던가 하지 않을까 싶은 상상도 하곤 했습니다. 





    * 사이트 명 : 레츠코레일, Letskorail, KTX

    * 분야 : 열차/예매

    *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KTX 예매하는 방법



    '레츠코레일'이라고 검색해도 좋고, KTX로 입력해도 동일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편하게 접속하기 위해 승차권을 클릭해 준다면 더 신속하게 표를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네이버/구글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접속해 주셔도 되고, 위 링크를 클릭해 이동해 주셔도 좋습니다.






    승차권의 일반승차권 페이지로 넘어오게 됐습니다. 총 4단계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천천히 확인을 해보도록 하시죠. 인원정보/좌석종류를 먼저 선택해 주세요. 오른쪽에 있는 어떤 기차를 탈 것인지 여부, 출발역과 도착역 일자를 선택해 주신다음, 조회하기를 눌러보세요.






    그 전의 먼저 어떤 승차권들이 있는지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할인/4인동반석/관광열차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요. 그냥 말 그대로를 해석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할인의 혜택이 있을 때, 4인이 같이 기차를 타고 가야 할 때, 관광의 목적으로 갈 때 등을 지정해 주시면 조금 더 목적의 맞게 예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정하는 목록들은 동일하게 입력하게 됩니다.






    예매 화면으로 다시 넘어오게 됩니다. 위에서 지정을 했던 부분의 결과물이 나오게 되는데요. 구분과 열차, 출발, 도착, 특실, 일반실 등을 살펴 보신 후, 예매를 클릭해 주세요. 자신이 지정했던 부분이 맞는지 잘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현 서비스는 로그인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할인의 혜택이나 마일리지 등을 쌓을 수 있는데요.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보시면 미등록고객예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급하시거나, 하신다면 가입이 안되있어도 이용이 가능한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비회원 발권 안내문이 나오고, 이렇게 4가지의 사항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당일 4회까지만 예약가능, 미등록 고객은 티켓 프린터기등을 이용해서 발권 받아야 하는 등이 있습니다. 조금 더 번거로워 지는 점도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레츠코레일을 많이 이용안하신다면 비회원으로 하시는것도 상관없다 생각은 합니다.






    승차권예약화면으로 넘어오고, 이곳에서 지정해준 부분들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는 필수사항으로 모두 정확히 작성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화면으로 넘어와 예약 및 결제 단계까지 왔습니다. 카드나 기타 수단등을 활용해주시면 되는데요.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을 해보세요. 






    조금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간편결제에서는 payco, kakao pay가 있고,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이 있습니다. 편하신 수단을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에요. 마지막으로 발권만 받으시고, 지정된 시간에 기차의 타주시기만 하면 모든 과정이 끝입니다. 






    위 과정들은 KTX 예매에 대한 부분이고, 지금부터는 약간 별도의 이야기로 환불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그 외에 간단한 팁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우선, 결제나 발권, 반환 등에 대한 이야기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승차권에 표기된 출발시각 이전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에 나와있으니, 같이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승차권의 구매/환불/분실에 대한 내용입니다. 역에 제출하고 이용권 해지를 하게 되면 일정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실의 경우에 대한 글도 정리가 되어 있으니, 이런 일을 겪으신 분들이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또한, 고객센터나 여러가지 문의를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 안심하시고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안내에서 볼 수 있는 부분중에 열차운임 및 시간표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중의 하나겠죠. 예매하면서도 파악이 가능하지만, 조금 더 디테일하게 보실 분들은 이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위 게시판에서 다운로드를 받게 되면, 엑셀파일로 실행을 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시간표 보는 방법에 대해 나오며, 경부선~동해남부를 클릭해 하나씩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대한 부분은 이전의 탭에서도 보셨겠지만, 자세한내용을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하셔야 되고, 마이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이나/카드 메뉴에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할인승차권 탭으로가서 이전 안내드린 부분과 동일하게 예매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KTX 예매를 많이 이용해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앱을 사용하는게 오히려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보셨던 과정보다 더 간소화되어 있고, 몇번의 클릭이면 해결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FAQ에서는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이 나와 있습니다. 구매부터시작해, 이용, 환불, 티켓...을 볼 수 있고, 궁금하신 질문을 클릭하게 되면, 답변의 형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코레일톡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PC와 동일하게 KTX 예매가 가능하며,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사이트에 가보시면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기도 합니다. 역검색, 열치조회, 좌석선택하는 방법까지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한번씩 해보신다면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국내여행패스(팔로레일패스, 하나로, 내일로, 문화누리패스)와 기차타고 여행가는 패키지 등의 페이지를 첨부해드리며,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기차로 떠날 수 있는 여행 컨텐츠 이며, 잘만 활용 하신다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올리게 됐습니다. 이렇게, KTX 예매방법에 대한 부분과 간단히 몇가지 더 정리해 봤는데요. 간단하지만,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어 정리해봤습니다. 천천히 살펴보시길 바라고,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를 통해 포스팅을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0) 2020.05.22
    알바천국 부산 구인구직  (1) 2020.05.21
    다음 운세 무료 2020  (0) 2020.05.20
    cj대한통운 택배조회  (0) 2020.05.20
    알바몬 경기 바로가기  (0) 2020.05.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