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지도 검색
    IT정보 2020. 10. 29. 00:42
    반응형


    네이버지도 검색에 대해 오늘은 살펴볼 예정 입니다. 제목에서도 써있듯이 네이버라는 포탈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각 포털에서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으며, 비슷한 맥락과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쓰고 있는 편한 곳을 찾아 활용하시는 것도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서도 차근차근 설명을 드리겠지만 단순히 위치를 찾는 곳이 아니라 음식점이나 주차장 편의시설 등도 위치에 맞게 찾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도 편리한 점에 속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정리된 내용을 천천히 살펴보시면서 이러한 기능도 있다 정도로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분류 및 서비스 명 : 네이버지도 검색 (Naver Map)

    *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 이동하기

    * 해당 서비스 기능 : 길찾기, 지하철노선, 테마지도, 실시간 교통, 검색









    네이버지도 검색 바로가기



    지도를 들어가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들어가는게 가장 간단하겠지만 다른포털에서도 검색을 통해 쉽게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라 검색을 하게 되면 바로 상단에 올라오며 클릭을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 정리된 내용에도 링크가 함께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에는 Google 지도와 다음에는 카카오 맵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나중에 포스팅을 작성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접속을 했고, 메인으로 보이는 화면 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아무래도 현재 찾고 있는 지역을 검색하는 거겠죠? 서치창에 어떤 장소를 입력하거나 지하철역 등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임의로 홍대입구역을 검색했고 거기에서 나오는 데이터들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 중 하나로는 길찾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GPS를 통해 자신이 있는 위치를 잡아주셔도 편리하며 이런식으로 출발과 > 도착을 지정하게 되면 경로를 지정해 주고 어느정도의 도착시간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네이버지도 검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기능들이 보이게 됩니다.






    우선은 이어서 설명을 하면, 버스의 탭을 선택했을 때, 최적의 경로를 지정해주며 어떤가 운영하는지의 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하철도 마찬가지로 알려주게 됩니다. 홍대 > 합정을 볼 수 있고, 13분 도착과 요금정보도 있습니다. 






    자동차, 도보, 자전거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 1.7km 어디에서 어디로 이동할 수 있는지, 상세보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시 화면을 넓게 본 후, 왼쪽에 있는 지하철을 클릭해 보기도 했습니다. 흔하게 보는 노선에 대한 페이지 입니다. 위에서 보셨던 것과 동일하게,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주시면 거기에 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모두 어렵지 않게 구성 되어 있으니, 한번 둘러 보신다면 쉽게 서비스 사용이 가능 하실 겁니다.






    위치를 찾는 것도 있지만 거기에 더해, 음식점이나, 카페, 픽업주문..등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첫번째의 탭을 클릭해 봤고, 거기에 맞는 간판들이 나열되어 나오는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내가 있는 곳을 검색하고, 어떠한 가게들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이번에는 카페와 픽업주문의 화면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곳들을 위주로 정리한 것 같은 느낌도 있었습니다. 평점도 나오기 때문에, 선택하는데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도 여행을 가실 때 필요한 정보인 캠핑장과 펜션도 살펴보실 수 있었습니다. 보고싶으신 부분은 한번, 직접 검색을 통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차를 타고, 이동을 하고 계시다면 중요할 수도 있는 주차장 정보와 편의점의 위치 정보 입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본다면, 헤어샵, 호텔, 주유소, 모텔, 은행, 약국, 병원 등도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위성으로 본다거나 다른형태로 확인이 가능하며, 이런식으로 인쇄를하여 확인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다 스마트폰으로 이용하기 떄문에 필요 없을지도 있지만, 이런 기능도 있다 정도로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즐겨찾기나 자주 사용하신다면 네이버 로그인을 해주시면 조금 더 활용하는데 쉬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네이버지도 검색에 대한 포스팅을 정리해 봤는데요. 위에서도 잠깐 언급 드렸지만, 각 포털에도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것들이 있으며, 편하신 곳을 이용하셔도 무관 합니다. 하나하나 차례대로 정리 중이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인터넷 활용 시 도움되는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여기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0) 2020.11.01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0) 2020.11.01
    하나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0.10.16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0) 2020.10.12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0) 2020.10.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