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IT정보 2020. 11. 1. 05: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홈페이지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려 합니다. 정부 조달청에서 운영중이며, 기업과 공공기관의 관계로써 상호작용을 하며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공공기관과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뭔가 더 원활하며 믿음이 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얘기하면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소비자 입장이거나 구매를 위해 찾아오셨다면 일반적인 종합 쇼핑몰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별한 물건을 파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물건들이나 제품들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몇가지 정리를 해봤으며, 조금 더 쉽게 접근하실 수 있을 겁니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다음에서 검색을 했고, 검색어는 블로그 제목 그대로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한줄의 설명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조달청과 연관 되어 있고, 그 외에는 일반적으로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 사이트의 검색 기능을 통해 찾고자 하는 물픔을 검색하셔도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다음 외에도 네이버나 구글도 동일하게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접속이 되셨다면 이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좌측에는 물품들이 나열 되어 있습니다. 전통문화상품부터 시작해, 사무, 교육, 영상, 전자, 정보, 통신, 소프트웨어 등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봤던 오픈마켓과?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판매자가 제품을 판매를 하거나, 입찰 등을 하기 위해 갈립니다. 위에 보시면, 조달청, 나라장터, 벤처나라 등과 텍스트 링크도 있으며 연결되어 있기도

    합니다. 사이트에 필요한 정보들이거나 연관되어 있는 곳이 있으니 이 부분도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왼쪽에 메뉴들을 한번 더 살펴보는 화면 입니다. 하위 카테고리에도 많은 종류들이 있고 조금 특색있는 것들도 많이 보이곤 했습니다. 목적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보시고 찾아서 들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첫 서치를 해보기 위해 도자기를 클릭해 봤고, 세부품명에는 가정용 커피잔 또는 찻잔과 반상기, 식탁용 접시, 장식용 도자기 등이 있는게 보였습니다.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리스트가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한번씩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상품상세정보로 들어온 화면도 같이 첨부해 봤습니다. 쇼핑몰과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으며, 여러가지 목록들이 더 보이는 것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번엔 개인용컴퓨터에 대한 부분도 확인해 봤습니다. 마찬가지로 상품리스트를 통해 필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속성으로 확인이 가능하기도 하며, 기업이나 인증 등을 확인해 가며 지정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는 거이 전자상가쪽을 보시거나, 다나와 등을 살펴보실 수도 있지만,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도 확인이 가능한 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달과 연관되어 있고, 접근하는 방법이 달라 헷갈리신 분들은 안내사항을 확인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메인의 쇼핑도우미라고 따로 있으며, 이용자 등록 > 희망물품신청 > 주문관리 > 상품관리 등등의 메뉴얼이 있으며, 그 외에도 수요기관이라는 탭도 따로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목적에 따라 살펴봐주시면 되며, 한글 파일로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할인행사/기획전의 목록을 보시면 볼 수 있는 내용들도 있습니다. 요즘 이슈가 많기도한 마스크에 대한 부분도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의 기획전이 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를 이용하시면서 어려움이 있거나, 문제가 되는 부분에 있어서 해결이 필요하신 분들은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간단하게 답변의 형태로 나와 있기도 하며, 직접 질문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FAQ, Q&A 그 외에 등등의 메뉴들도 있으니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들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홈페이지에 대해 간략히 확인해 봤습니다. 조금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사이트의 안내와 함께 보신다면, 조금 더 이해를 도우실 수 있을 겁니다. 천천히 확인해 보시고 원하는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축구협회 아마추어(www.joinkfa.com)  (0) 2020.11.02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0) 2020.11.01
    네이버지도 검색  (0) 2020.10.29
    하나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0.10.16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0) 2020.10.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