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IT정보 2020. 11. 1. 13:48
    반응형


    대부분의 사이트에는 고객센터와 함께 전화번호가 남겨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홈페이지의 이용시 문제가 있을 경우 혹은 관련된 서비스 사용시 불편함을 겪었던 부분이 있을 때 많이들 문의를 하곤 합니다. 오늘 주제인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마찬가지의 역할을 합니다. 다음 포털 혹은 관련 서비스들의 문제가 발생 했을시 이용하게 되며, 주로 답변을 주고 받는 형태로 접근을 하게 됩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으로써 티스토리 관련한 문의를 해봤으며, 거기에 대한 문제 해결을 하는데 도움을 받곤 했습니다. 이와 같은 예시로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은 아래 안내된 경로와 전화번호 등으로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로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로 들어와 하단에 위치해 있는 부분을 찾으셔도 되고 검색을 하셔도 되는데요. 우선, 다음의 메인 홈페이지로 들어온 화면 입니다. (바로가기) 먼저, 첫번째인 하단 부분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접근성안내 오른쪽의 고객센터라고 위치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서비스 전체보기 > 를 누른다면 전체적인 사이트맵이 보이기도 합니다. 어떠한 서비스들이 있고, 이곳에 있는 페이지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등을 파악할 수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커뮤니케이션부터 시작해, 미디어, 검색, 문화/엔터테인먼트, 쇼핑/생활, 게임, 소셜임팩트, 지도, 사전/지식 등이 있는게 보입니다. 포털에서 볼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 되어 있고, 이곳에서 필요하신 걸 찾아 이동하셔도 좋습니다. 화면 가장 하단에 보셨던 곳 외에도 이곳에도 고객센터가 따로 있습니다. 아이디찾기, 비밀번호 찾기/변경 내정보, 도움말, 문의 등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필요에 따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로는 다음 고객센터를 직접입력해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Daum 이라고 이름이 바로 붙으며 클릭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처음 문구로는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세요가 보입니다. 또는 전체보기를 눌러 확인도 가능합니다. 블로그, 카페, 메일, 다음뉴스, 캐쉬, 게임, 지도, 티스토리, 회원정보 등이 있고,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 혹은 해결을 위해 하나를 찾아서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첫번째에 위치해 있었던 블로그를 클릭해 봤습니다. 블로그란 부터 시작해 관리하기 장애, 개설, 비공개, 글쓰기, 꾸미기 등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묻는 혹은 크게크게 다룬 주제가 있었습니다. 아래에 유용한 도움말로 탈퇴에 관련해, 나만 볼 수 있게 하는 전면 개편 후 달라진 점 글쓰기 시 하나도 안보이는 문제 등등 조회수가 높은 순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것들을 통해 해결을 하고 개선을 할 수가 있습니다. 






    관리하기부터 본다면 동일하게 게시판 형태로 나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블로그관리 홈에 있는 방문자수의 기준은 무엇인가요?부터 시작해 누적 블로그, 방문 통계, 카테고리를 지우는 방법 등 질문의 형식으로 나와 있습니다. 






    꽤나 상세하게 답변으로 나와 있고 거기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에는 만족의 여부도 누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위에 여러가지 리스트 중에 내가 발생한 문제가 없다면,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분류를 먼저 선택하게 되고 내 주소와 제목 내용들을 적게 됩니다. 어떻게 불편함을 겪고 있는지에 대해 상세히 적어주시면 해결방법에 더 빠르게 접근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따로 신고하기 버튼을 누르면 말 그대로 권리나 유해 정보 등에 대한 신고도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시 불편한 점이 있다면 이 곳을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게시글과 사진을 직접 첨부해 유해나 문제가 생기는 부분의 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1577-3357이라고 있는데, 이 부분이 오늘 주제인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입니다. 아마도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이 되지 않았을 때, 문의를 하라고 마지막에 남겨두지 않았나 싶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라며, 사이트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ㄱ,ㄴ,ㄷ,ㄹ,ㅁ... 순으로 정렬이 되어 있고, 거기에 맞춰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검색, 로컬광고, 사전, 자동차, 메일 등 이전에 봤었던 서비스 들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상,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몇가지 이용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는데요. 직접 들어가서 확인하시거나, 위 내용들을 천천히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겁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포티비 온에어  (0) 2020.11.03
    대한축구협회 아마추어(www.joinkfa.com)  (0) 2020.11.02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0) 2020.11.01
    네이버지도 검색  (0) 2020.10.29
    하나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0.10.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