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IT정보 2021. 2. 17. 19: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하시는 분들이 보기에 좋게 정리를 해드리려 합니다. 나라에서 지원을 해주는 사업이며, 사회참여와 활성화를 위한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간단한 조건들이 붙는 경우도 있고, 무언가 필요한 조건이 있기도 하지만, 거기에 맞춰 지원을 해주신다면 서로서로 도우는 일들이 많지 않나 싶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한다는 점에서 간단하기도 하고,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점도 장점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리되어 있으니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서 천천히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로고이자 타이틀이 메인에 나오면서, 노인일자리 손쉽게 검색해보세요. 라는 안내 문구가 보입니다. 아래의 지역구(시군구)를 입력해 찾아보시는 것도 방법이며, 화면을 내려가거나 다른 정보들을 확인해 주셔도 좋습니다. 아래 주소를 올려두기도 했으며, 포털에서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를 검색해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이렇게 참여자격을 먼저 확인하라는 부분이 정리되어 있기도 합니다. 올해 만60세~65세 이상 시니어, 일하는데 문제가 없는 신체 건강한 분, 노인독신가구 이거나 경제무능력자와 동거 중인 노인 우선선발이라는 등 3가지의 조건이 간단하게 나오기도 했습니다. 

     

     

     

     

    위에서 간단히 확인하신 후 일자리에 대한 공고를 살펴보세요. 위에 간단하게 필터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며, 목록 그대로를 확인해 들어가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접수 중과 어떤 분야를 모집 하고 있는지에 대해 제목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클릭해서 자세히 본 화면으로 간단히 정보가 나오고 구인사항에 대해 읽어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연령층이 있다 보니, 글씨크기도 크게 되어 있는 부분도 있었고, 보기 쉽게 설계를 해두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한번 천천히 읽어 보시고 지원여부를 결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조건이나 전형사항이 마지막으로 나오며, 접수하기를 눌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조해주는 메뉴들도 있으니 그런 부분도 나중에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접수하기를 누르면 보이는 화면 입니다. 이름과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상세주소, 수집 및 동의 등을 하게 되고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양식의 속하기 때문에 꼼꼼히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일자리유형을 보게 되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회활동이라고 정리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공익활동, 재능 나눔활동 등 말 그대로 사회에 도움이 되기도 하며, 일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좋은 점들이 많지 않나 싶습니다.

     

     

     

     

    화면 아래로 가면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일자리도 있습니다. 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등등이 있으며, 이 부분들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페이지이며, 이 사이트 이용시 봐주신다면 도움이 되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일자리참여방법의 메뉴도 들어가 봤습니다. 1단계부터 8단계까지 나누어져 있으며 이를 통해 일을 할 수 있게 되는 과정이 보였습니다. 

     

     

     

     

    전국의 수행기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직접적으로 수행하는 기관들로 지역명과 기관명을 통해 검색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잡코리아나 구인 사이트 외에도 이런 연령층을 고려한 채용정보도 있다는 걸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 올리게 됐습니다.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며,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