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환은행 환율조회
    IT정보 2020. 4. 23. 00:45
    반응형

    보통 환율 조회를 할 때는, 출장 때문에 외국에 나가야 된다거나, 여행의 목적으로 그 나라의 환율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본다거나 기타 등등 업무나 일 여행 개인적인 등등의 이유로 인해 알아보곤 합니다.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는 환율이 있다면 거기에서 큰 폭으로 차이는 있지 않겠지만, 정확하게 계산을 원하실 때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아래는 오늘의 제목인 외환은행 환율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 되어있으며, 그 외에도 간단한 정보 등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 사이트 명 : KEB 하나은행

    * 카테고리 : 은행

    * 개요 : 외환은행을 통해 환율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외환은행 환율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기



    사이트 접속을 위해, 외환은행을 검색해주고, 나오는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보이는 이미지는, 다음(Daum)과 구글(Google)에 검색했을 때의 결과 입니다. 위 정보에도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클릭해 넘어가주셔도 됩니다.







    페이지 접속 전에도, 내용에 대해서 나오기도 합니다. 환율이라며 처음에 나오며, 미국(달러 USD)와 대한민국(원 KRW)의 결과값이 나옵니다. 지금 현재 1달러는 1233원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는, 1일, 1개월 3개월 1년을 통해 환율이 어떻게 변동되고 있는지 표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현찰, 송금, 살때 보낼 때, 팔 때 등등의 대해서도 간략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통화로도 나옵니다. 일본 JYP, 유로 EUR, 중국 CNY, 호주 AUD)






    다시 화면으로 넘어와 하나은행 사이트에 접속을 했고, 환율의 페이지로 넘어가기 위해, 위에 외환 메뉴를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다음 이미지에, 확대된 이미지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외환에서 나오는 하위 메뉴중 '환율/외화예금' 관리의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위 안내대로 확대된 이미지 입니다.






    기본적인 화면구성은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왼쪽의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외환에 대한 업무를 볼 수 있는 페이지이기도 합니다. 외화송금, 외화계좌이체, 매매 예약서비스, 예금, 글로벌뱅킹, 송금클럽 등등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필요한 서비스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외환은행 환율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조회를 위해, 통화선택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미국의 달러부터 시작해, 유로, 엔, 위안, 파운드, 프랑, 다르함, 타카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임의로 첫번째의 달러를 통해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기간도 체크 해주시면 오늘 혹은 그 주의 환율에 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로 정리되어 나옵니다. 위에서 따로 지정을 안해주셨다면, 이렇게 전체적으로 내용이 나옵니다. 현찰, 송금, 수표살때 등등 전체적으로 정리가 되어 있으니, 궁금하셨던 부분들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기준일은 2020년 4월 22일이며, 고시회차는 576회차 입니다. (오른쪽의 다운로드를 통해 문서로 받아 볼 수 있고, 인쇄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봤었던 메뉴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현재환율에 대한 정보가 아닌, 평균환율, 변동 등의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지표로도 보시면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추세지표로 그래프로도 확인할 수 있는 점도 확인해 주시면 좋습니다. 숫자로만 보는 것보다, 추세를 보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이런 이미지가 더 보기 편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도 볼 수 있는 컨텐츠 들이 많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을 통해 확인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차트선택에 RSI, SONA, 투자심리도, MACD 등의 체크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몇가지를 더 집고 넘어가게 되면, 왼쪽의 볼 수 있는 업무들 중에 환전지갑이나, 지금은 종료 되었지만, 환전클럽 같은 경우, 알뜰하게 환전할 수 있는 컨텐츠도 있었습니다. 환율이 급격하게 변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상관없겠지만, 차이가 심할 때는 이런 것들을 이용해주시면 조금 더 절약을 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외화송금에도, 여러가지 하위메뉴들이있고, 그 외에 업무를 보실 분들은 왼쪽의 메뉴를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위 업무들은 보안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없으신 분들은 등록을 해주시고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외환은행 환율조회에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몇가지 안내를 해드리다 보니, 설명이 길어졌는데, 이용해보시면 엄청 간단하고 쉬우실 겁니다. 안내에도 나와있듯이, 포털에 검색만하게 되면 바로 정보도 나오고, 네이버, 다음 등을 편하신 걸 활용해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포스팅의 내용으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하나마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파고 번역기  (0) 2020.04.24
    쿠팡쇼핑몰 바로가기  (1) 2020.04.24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0) 2020.04.22
    TV조선 온에어 무료 실시간 방송보기  (0) 2020.04.21
    cpu-z 다운로드  (0) 2020.04.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