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IT정보 2020. 4. 25. 18: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벼운 주제로 타자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작한 타자연습 프로그램으로 키보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자리부터 시작해, 단어, 긴문장, 게임 등이 있고, 자신의 수준에 맞게 즐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타자가 너무 느려서 고민이신분들이 사용하시면 좋고, 그 외에도 타자를 치면서 재밌게 즐겨 보고 싶으신 분들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지금 현재는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하고 있고, 말랑말랑이라 이름이 붙여지기도 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아래 정리가 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사이트 및 프로그램 명 : 한컴타자연습, 말랑말랑

    * 분류 : 타자연습 사이트, 소프트웨어

    * 개발 : 한글과컴퓨터

    * 사이트 주소 :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위 안내대로, 타자연습을 하러 가기위해, 구글이나 다음에서 검색을 해 말랑말랑 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사이트를 통해 바로 실행이 가능하며, 연습 뿐 아니라 게임 등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한컴 타자연습이라는 타이틀이 나오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바로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창이 나오며, 다음 화면부터 진행이 되기 시작합니다. 






    처음은 자리연스부터 진행이 되며, 1단계부터 8단계에 진행이 됩니다. 간단한 소개로, 글자판의 위치를 익히는 곳이라고 하며, 글자판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하기에 가장 좋다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ㄹ,ㄴ,ㅣ,ㅏ,ㅇ 순으로 입력을 하면서, 위치를 잘 기억해보세요. 제 생각에는 이 과정이 제일 중요하며, 이 부분만 연습해도 나머지 부분은 자연스레 익숙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번째 메뉴로, 낱말연습에 대한 부분입니다. 자리연습을 모두 마치셨다면, 그 토대로 단어를 입력해 보도록 하세요. 동일하게, 1~8단계 까지 있습니다. 만남, 앙, 어머나, 얼마나, 머나먼 등으로 나오며, 키보드를 입력해서 계속 넘겨 주시면 됩니다. 모든 단어를 다 작성해보셨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진행된다 정도만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에요.






    세번째로 짧은 글 연습입니다. 빠르기에 따라 현재 타수와 최고타수가 실시간으로 나오기 때문에, 내가 어느정도로 갖추고 있는지의 여부도 결정되게 됩니다. 목록으로는 모든 문장, 역사/문화, 속담/명언, 기타 등의 주제로 되어 있었습니다. 시작한 일은 끝을 보라. 등의 문장이 나왔고, 맞춰서 작성을 해보세요. 실시간으로 나오는 타수가 뭔가 더 빠르게 치게 되게 하는?요소가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긴 글 연습입니다. 반크, 개념원리, 모두의타자, 불러온 글 등으로 분류가 되며, 클릭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나라 사람들에 대해 아시나요? 등의 문장으로 나오며 짧은 글 연습과 마찬가지로 실시간으로 정확도나 현자 타수 등에 대해 분석되어 나옵니다. 






    설정과, 도움말을 클릭했을 때는 이런 가벼운 레이어 팝업이 나오며, 몇가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글자판이라던지, 언어, 손가락가이드, 사운드 등을 설정할 수 있고, 도움말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영문으로 연습하실 분들은 영어로 변경해서 연습을 해주면 됩니다.






    다시 한컴타자연습 페이지로 다시 넘어와, 게임을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3가지로, 두더지잡기와, 동전쌓기, 판뒤집기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기본기가 다져졌다면, 이런 게임으로 즐기면 뭔가 더 재밌게 즐길면서 할 수 있는? 요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두더지게임의 로딩 화면이며, 게임시작을 눌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게임 규칙 설명에 대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는 그렇게 복잡하지 않으니, 바로 실전에 투입하셔도 문제는 없으실 겁니다. 스테이지를 선택하게 되고 다음은 플레이 장면이 나오게 됩니다.






    Stage11로 도전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시작되면 위에서 귀여운 캐릭터들이 올라오게 됩니다. 그 캐릭터들 안에 있는 텍스트들을 입력해주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위에 목표점수가 있고 그 점수에 따라 다음 스테이지를 넘어갈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의 게임으로 동전쌓기 입니다. 동일하게, 게임 규칙 설명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목표로는 동전탑을 무너뜨리지 않고 상대방보다 높은 동전탑을 쌓아야 하는 경쟁 게임이라 합니다. 방에 들어가거나 혼자놀기를 통해,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컴퓨터와 경쟁을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나오는 키워드들을 입력하시고 동전을 높이 쌓으면 승리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친구분들과 즐기기에도 좋은 컨텐츠기도 했습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하느라 패배를 했지만ㅜㅜ 다시 한번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마지막 게임으로 판뒤집기 입니다. 게임룰이 나오고, 제목 그대로, 판을 많이 뒤집는 팀이 승리하게 되는 게임이었습니다. 대기목록에서 방을 검색해 들어가주시거나, 같이 하시는 분이 있다면, 방을 생성해 같이 즐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을 생성하게 되거나, 방을 접속하시게 되면 마지막 이미지처럼 보이실 겁니다. 단어들을 빠르게 입력하여 상대편보다 더 빠르게 뒤집어 주셔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컴타자연습에서 할 수 있는 3가지 게임에 대해 정리를 해봤는데요. 캐릭터들이 귀엽기도하고, 은근히 재밌는 점들도 많이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타자게임에서 기록을 세웠다면, 랭킹에 기록되기도 했습니다. 한번 위 내용을 참조해서 도전해 보시길바라며,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의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의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리며, 소개드린대로 여러가지 재밌는 컨텐츠가 있으니, 그 중 선택해 즐겨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가볍게 키보드에 익숙해지기 위한 정보를 전달드려봤는데요. 다음에 관련 컨텐츠가 있다면 정리해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믹스 다운로드  (0) 2020.04.26
    11번가 바로가기  (0) 2020.04.26
    부산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0.04.25
    파파고 번역기  (0) 2020.04.24
    쿠팡쇼핑몰 바로가기  (1) 2020.04.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