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IT정보 2020. 5. 27. 11: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에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이나 컴퓨터가 발달이 안되던 시절에는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업무를 봐야만 했었는데요. 이제는 시대가 변하면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업무를 볼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거기에 더 간편해진 부분도 있고, 몇번의 터치나 클릭만 한다면, 입금/조회/출금, 펀드가입/카드신청 등도 할 수가 있게 됐습니다. 몇년만 더 지나게 된다면 앞으로 더 간소화되고 은행이 안가도 모든 업무가 해결되는 날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은행 명 : 국민은행(KB Kookmin Bank)

    * 분류 : 국내은행업

    *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포털사이트의 은행명을 입력해주고, 검색을 해주세요. 공식 사이트에 들어와주시면 되고, 안내 문구로는 조회/이체, 변경/재발급 등의 간단한 업무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점의 청결관리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안심하고 가도 된다는 맥락이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오셨다면, 이전에 간단히 소개글에 있었던 글에서 보셨던 업무들이 있습니다. 상단에 조회/이체/공과금/뱅킹관리/금융상품 등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퀵메뉴로는 계좌조회와 이체, 자산관리 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퀵메뉴의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메뉴 중 하나기 때문에,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모두 아시는 부분이겠지만, 위 업무들을 보기 위해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보안이 중요하고 필요한 업무들이기 때문에, 필요한 절차 중 하나 입니다.






    외장하드나, PC에 있으신 분은 이전 로그인창에서 하시면 되고, 스마트폰이나 아이디를 이용하실 분들은 따로 탭을 눌러서 해주시면 되는데요. 몇가지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의 글이 있기도 하니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글을 안적으려고 했으나, 기간이 그렇게 많이 남지 않았고, 중요한 부분에 속하기 때문에 같이 정리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재난문자로 오기도 하고, 은행에서도 문자가 가끔 오곤 하셨을 겁니다. 대상에 해당이 되신다면 꼭 신청하셔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에서도 마찬가지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첫페이지로 지원금이란?이라며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유례없는 위기에 대응하여 국민생활의 안정과 위축된 경제 회복을 위해 제공하는 지원금이라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지금 상황에 힘드신 분들을 위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지원 수단별 신청방법과 지원금액, 어떻게 신청하는 지 등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고,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버튼을 클릭해 이동한 페이지로 신청하신분들은 내역을 볼 수 있으며, 기부를 포함해 신청, 기부없이 신청 이렇게 2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앎자은 버튼을 클릭해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이번달까지만 받기 때문에, 늦지 않게 신청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국민카드로 신청하면 좋은 것 6가지가 있습니다. 카드 혜택유지와, 사용금액, 잔액까지 실시간 문자알림 서비스 제공, 모든 카드, 가맹점 지도 서비스 제공, 유효기간 순으로 알아서 차감 등등 이곳에서 신청하면 좋은 장점들이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온라인과, ARS 신청방법이 있었고, 저도 위 과정을 진행해봤지만, 복잡하거나 어려운점은 없었습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안내를 보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유의사항과 카드에 대한 안내도 있었습니다.






    위 내용은 마치고, 다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넘어오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하위 메뉴들로, 상품에 대해 볼 수 있었는데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로, KB APP들이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PC보다 앱을 사용하는게 더 편하실 수 있습니다. 더 간편화되어 있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KB스타뱅킹의 활용가이드 부터 보시게 되면, 분실신고, 재발급, 통장 카드 없이 출금, 대기 인수 확인과 번호표 뽑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고, 사이트에 가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태블릿뱅킹의 대한 안내도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기기에 대해 정리가 되어 있으니, 해당이 된다면 참고하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빠른이체 서비스 관련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비밀번호, 보안매치, 인증서 없이 빠르게 이체가능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이 부분도 인터넷뱅킹 혹은 앱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부분이실 겁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를 통해 검색해 설치해 주시거나, 보이시는 QR코드를 통해 접속 및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발급과 복사, 가입 등 절차에 맞춰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조금 번거러울 수 있으나 한번만 진행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꼼꼼히 체크해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용하셨을 때 문제가 생기신 부분이 있다면, 자주 찾는 질문에서 확인을하시면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목 그대로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당되는 문제가 있다면, 목록들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고객센터나 전화문의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Liiv 나 이전에 보셨던 앱 서비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부동산관련한 앱들이 있기도 하며, 외화관련 등등이 있습니다. 






    별도로 볼 수 있는 페이지들도 몇가지 있습니다. 환율이 어떻게 되는지 검색하거나, 환전, 송금, 예금 등에 활용 되는 페이지 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매물들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의 서비스도 있습니다. 지역, 지도, 청약가점, 세금계산기의 서비스가 있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의 소개이자 포스팅이 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스터블루 만화 바로가기  (0) 2020.05.28
    널스잡 간호조무사 구인구직  (0) 2020.05.28
    삼성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0.05.26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0) 2020.05.25
    사람인 부산 구인구직  (0) 2020.05.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