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IT정보 2020. 6. 2. 15: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 준비를 해봤습니다. 은행은 자신이 다니는 회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곳이거나,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과 가까운 곳이거나, 평소 자주 이용하던 곳 등등의 이유로 개설을 하게 됩니다. 농협도 이전부터 많이 썼었고, 역사도 굉장히 오래 된 곳이기도 합니다. 지역의 이름을 붙히기도하며, 중앙이라는 이름이 붙기도 하는 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과 또 다른 점이라면 아무래도, 오프라인에서 업무를 보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혹은 앱을 통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겁니다. 이 점은 가장 큰 장점으로 점점 더 편리해지고 있다는 것으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아래, 내용에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어떤 업무를 볼 수 있는지, 어떤점이 좋은지 등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해 두었으니 이용하시는데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은행 명 : 농협(nonhyup)

    * 분류 : 인터넷뱅킹

    *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첫번째로 구글이나 다음에서 검색을해 이동을 하게 됩니다. 사이트를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농협이라는 사이트가 존재하고, 그 안의 NH Bank, 농협몰, 홍보센터 등으로 분류되어 나옵니다. (바로 들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위 링크 혹은 포털사이트의 풀네임을 적고 상단에 나오는 사이트로 들어가주셔도 됩니다.)






    말그대로, 농협의 금융기업에 대한 페이지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소개와, 홍보센터, 나눔경영, 채용의 내용들을 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컨텐츠들이지만, 이런 부분이 필요하시다면, 체크하고 넘어가주셔도 좋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로 접속을 하기 위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텍스트 링크 중  'NH Bank'를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공식 사이트로 들어오게 되었고, 화면이 전환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크게는 개인, 기업, 카드 세 분류로 나누어 볼 수 있고, 거기에서 볼 수 있는 주 업무로는 계좌이체, 거래내역확인, 즉시이체, 펀뱅크, 예금가입, 빠른조회... 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보는 은행업무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H Bank와 함께! 라며, 보이는 여러가지 컨텐츠들도 있었습니다. 이벤트들이나, 상품들이 나열되어 있고, 추 후의 내용을 적겠지만, 이런 부분들을 잘 보시면 자신에게 해당하는 혜택들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좀 더 내려보면, 소식들과, 자료실, 보안서비스 등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은행업무 혹은 보안이 필요한 중요한 일을 보실 때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가 있어야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이전에 보셨던 퀵메뉴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발급 후 로그인 절차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따로, 공인인증서센터로 들어가 주시면 더 자세한 내용들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전 포스팅글에도 정리를 했지만, 발급과, 인증서등록, 스마트폰을 통한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으신 인증서가 있다면, 간편하게 발급받아 활용해보세요.






    메인 홈페이지로 다시 돌아와 몇가지 더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이라고 나라에서 조건에 따라 지급을 하게 되는 금액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에서 받아보실 수 있고,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에서도 신청안내를 볼 수 있고, 절차에 따라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전에 보셨던 레이어 팝업을 클릭하시면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로 설명이 되어 있으며, 지급대상, 지급금액,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신청기간은 5월달 안에 해야 되며,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급금액에 대한 조회도 할 수 있으니 이런점들을 궁금하신 분들은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은행으로 들어가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은행의 사이트에서도 이벤트들을 자주 보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어떤 기간 한정으로 이율이 높은 적금이 나오거나, 어떤 날을 기점으로 여러가지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소방공무원 관련날에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이벤트들도 있었습니다. 소소하게 나마 참여를 할 수 있고, 거기에 따라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새로운소식, 공지사항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새로운 소식들이나 참고해야 될 내용이 올라올 수도 있으니 가끔 확인해 두시면 좋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에 따라다니는 퀵메뉴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인터넷뱅킹 이용안내이며, 시간안내와 몇가지 참고사항을 정리해주는데요. 이런 부분을 숙지하고 있으면 중요한 업무가 있을 때,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체와, 펀드 등의 개설, 해지, 추가입금 등을 볼 수 있는 시간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여행을 갈 때, 필요한 외환 업무를 보는 시간과 카드관련해 중요한 분실신고, 현금서비스 신청 등의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일을 봐야 할 때는, 영업점 안내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사를 왔거나, 회사 근처에서 가야 할 때는, 어디 위치에 은행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고객상담 페이지로 들어오시게 되면,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대해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의 대한 질문으로 입금계좌번호를 알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답변이 나오며, 어떻게 하는지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바로 아래, 검색으로 궁금증 해결이 안되셨습니까?라고 나와있는데, 말 그대로 위 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따로 문의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따로 운영중이기도 하며, Q&A와 이메일상담, 화면공유를 통해 상담하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해결 하시려면, 이 페이지를 통해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펀 뱅킹이라고, 농협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컨텐츠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이전에 보셨던 업무와 동일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중요한 내용은 아니기때문에, 짧게 소개만 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농협에서 열람할 수 있는 서식 및 문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약관이나, 계약서 등의 양식들이 있으며 관련 업무에 필요하시다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수수료에 대한 안내의 페이지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NH스마트뱅킹, 오늘은 PC를 통해 할 수 있는 컨텐츠들을 주로 다뤘지만, 모바일 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오히려 더 간편한점들이 많이 있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어플과 동일하게 설치해 주시고, 사용을 해주시면 되고, 간편하게 로그인 및 인증서 등록 등을 통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의 주제와 여러가지 업무에 대해 정리를 해봤는데요. 쉽게 생각해서 인터넷을 통해 이런 것들을 할 수 있다 정도로 파악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카페 바로가기  (0) 2020.06.03
    단디헬퍼 구인구직  (0) 2020.06.03
    토크온 다운로드  (0) 2020.06.02
    네이버 무료궁합보기  (0) 2020.06.01
    롯데택배 배송조회  (0) 2020.05.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