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이플스토리 폰트 다운받기
    게임관련 정보 2019. 12. 11. 14: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벼운 주제로 메이플스토리 폰트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르 해드리려 합니다. 제목 그대로, 메이플에서 제작된 폰트로, 재미있고 유쾌한 게임분위기를 반영하여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아래 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다루겠지만,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이렇습니다. 넥슨에서 제작했기 때문에, 저작권은 넥슨에게 있습니다. 하지만 저작권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사용 및 배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글꼴을 직접적으로 판매하는 건 불가하니 이점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사용할 때 주의사항이 있기도 하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폰트 다운로드



    구글이나 다음에서 메이플스토리를 검색해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바로가기) 그 다음 메뉴에서 미디어 > 메이플스토리 서체를 클릭해 이동을 해주세요. 바로 아래 이미지에 메뉴가 펼쳐진 이미지가 있습니다.










    미디어에 보시면 하위 메뉴로 서체 메뉴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시 바로 이동이 됩니다. 메뉴를 보시면, 메이플스토리 관련하여, 필요한 컨텐츠가 많이 있으니, 게임을 하신다면 나중에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뉴스부터 가이드, 랭킹, 커뮤니티, 고객지원 등이 있습니다.






    서체 페이지로 들어왔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종류는 2가지로 TTF와 OTF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에 따라 설치를 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윈도우를 사용하신다면 왼쪽버튼을, 맥을 사용하신다면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설명대로 받아주신 다음, font폴더로 찾아가 > 업로드 해주시면 폰트가 적용이되며, 사용하고 싶으신 곳에 사용을 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컨셉에 대해서도 내용이 나옵니다. 메이플스토리만의 귀엽고 발랄한 캐릭터와 재미있고 유쾌하게 제작되었다고합니다. 게임 분위기를 반영하였다고하니,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모양입니다.





    서체 미리보기도 나옵니다. 볼드(Bold) 부터 라이트(Light) 두가지 타입이 있으며, 굵기에 따라 활용도도 달라지기도 합니다. 영문도 지원되기 때문에, 활용도도 많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 조건과 지적 재산권에 대해 나옵니다. 개인적인용도로 사용하신다면 문제 없겠지만, 기타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해두실 만한 내용도 있습니다. 출처 표기나, 유료 판매 금지 등을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한번 참고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 메이플스토리 폰트 다운로드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무료 폰트를 찾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참고해서 다운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