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둑2.0 설치하기
    게임관련 정보 2020. 1. 11. 10: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통 바둑게임?인 바둑2.0란 게임의 설치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스토어의 간단한 소개로는 이렇습니다. 진짜 고수들과의 진검승부, 13줄과 9줄의 바둑 추가, 친구 기보에 참고도 남기는 기보감상, 실력만큼 보상받는 대회 등에 대한 컨텐츠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이전에 카카오의 장기와 오목의 시리즈에서 나온 보드게임이며, 마찬가지로 카카오에서 제작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의 서비스를 사용하신다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아래 더 자세한 내용이 있으며,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둑2.0 설치하기



    Google Play에서 바둑2.0을 검색하면 나오는 페이지 입니다.(바로가기) 게임 스튜디오 모노몹에서 제작했고, 보드의 장르에 속합니다. 게임 플레이 장면 + 설명의 내용이 나오며, 어떠한 시스템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보셔도 되고 굳이 안봐도 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스킵하고 넘어가주셔도 됩니다.










    설치를 다 마치고 실행을 하면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매우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고, 이용약관 체크 후, 카카오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 하시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도움말이 나오며, 어떻게 플레이 하는지 바둑판 위의 체크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바둑알을 원하는 위치에 두고 착수를 하는 식만 기억하셔도 게임하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이어서 화면에 대한 설명이 나오며, 아래 스크롤을 내려보면 계속 이어지기도 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숙지하셔도 되는 내용이지만, 미리 파악해두실 분은 참고해두시면 좋을 수 있습니다.






    대기화면으론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대국중인 친구와 관심 대국의 목록이 나옵니다. 아래 대국신청 버튼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고, 최신 정보 갱신을 통해 목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게임에 접속하게 되면, 이전에 보셨던 화면들을 볼 수 있고 상대와 한수 씩 두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플레이에서 바둑을 검색하게 되면, 여러가지 플랫폼과 서비스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클릭해서 동일하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보드게임이 있다는 것도 참고해두셨다가 나중에 심심할 때 설치해 게임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올려두었습니다. 이상, 바둑2.0 설치하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으며, 다음에도 재미난 게임이 있다면, 소개와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