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IT정보 2020. 2. 22. 22: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고 가벼운 주제로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사용할 때, 여러가지로 쓰이겠지만, 그 중의 업로드를 해야 하는일이 있습니다. 이럴 때, 갑자기 얼마 차이나지않는 용량으로 인해 못 올리는 경우나 제한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상도를 줄이거나, 용량 자체에 품질을 내리거나, 하는등을 통해 해결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의 사이트를 활용해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보려 합니다. 정리된 내용이 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tinypng라는 사이트로 외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인데요. 간단하게 파일을 업로드만 해도 어느정도의 용량을 줄여주게 됩니다. (바로가기)










    Drop Your png or jpg file here! 이곳에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만 해주면 되는데요.






    업로드만 해도 바로 용량이 줄어들어 적용이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310KB > 89.4KB로 줄어든 걸 확인할 수 있으며, download 버튼을 통해 다운만 받으시면 끝이 납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법으로는 이미지의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이미지 크기 변경을 통해서 이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포토샵 또는 일러스트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줄이거나, 퀄리티를 낮추거나를 선택하시면 되고, 회손이 안되는 선해서 잘 조절하신다면 이 방법 또한 좋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간단한 방법들이니 편하신 걸 선택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0) 2020.03.05
    급여명세서 무료양식  (0) 2020.02.27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0) 2020.02.14
    모스부호 번역기  (0) 2020.02.10
    무료 만세력보기  (0) 2020.02.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