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IT정보 2020. 5. 31. 00: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곰플레이어 다운로드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로 동영상을 보려면 영상파일을 재생해주는 플레이어가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의 검색시 여러종류의 프로그램들이 있고, 그 중의 자신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걸 이용하곤 합니다. 그 중의 오늘 소개하는 소프트웨어가 가장 많이 시용되곤 있지만, km player라던지, vlc 미디어 플레이어 등등 용도에 따라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해 설치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 소프트웨어 명 : 곰플레이어(Gom Player)

    * 분류 : 미디어 플레이어

    * 라이선스 : 무료 프리웨어

    * 링크 : 곰랩 사이트 바로가기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곰앤컴퍼니이자, GomLab의 페이지에 들어가시게 되면, 관련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프로그램도 동일하겠지만, 그 외 곰믹스, 오디오, 인코더, 녹음기 등도 설치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or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면 공식 사이트가 나오며,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곰랩에서 Gom Player 페이지로 접속을 했습니다. 제품소개가 처음 나오게 되며, Windows 버튼을 클릭 시 설치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설명 드린 부분 중의 소프트웨어의 종류 입니다. 오디오와 연관이 있거나, 영상과 연관 되어있는 프로그램들이 주로 이루고 있으며, 동일하게 설치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설치 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른쪽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고, 문구의 설명대로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점도 나오게 됩니다. XP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몇가지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설치창이 나왔고, 진행을 해보도록 합시다. 약관에 대한 부분을 볼 수 있고, 처음글에 이어 더 보고 싶으신 분들은 Page Down을 눌러 하단의 내용도 볼 수가 있습니다. 






    구성요소 선택을 하게 되며, 확장자 등록이나, 아이콘 생성, 보조해주는 프로그램들을 같이 다운받게 됩니다. 스크롤을 활용해 목록을 보시고, 필요없다 생각되는 부분은 체크를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 위치를 선택하게 되고, 찾아보기를 눌러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시면, 완료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다 받아지셨다면, 마침을 눌러주시고 실행을 해보세요. 곰오디오나 믹스, 곰캠과 같은 부분도 나오게 되는데요. 유용하다고는 나와있지만, 굳이 필요가 없다면, 해제를 해주시고 설치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이 끝났고,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실행을 했고, 몇가지 사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안쪽의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열기를 눌러 영상파일을 불러 올 수 있으며, 드래그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또한, 왼쪽의 재생버튼 정지, 스킵의 버튼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사운드를 조절, 목록을 관리하는 기능들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에서 앱을 검색하게 되면, 구글플레의 주소가 나옵니다. 클릭시 모바일 앱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해서도 설치가 가능하며,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은 조금 무리가 될 수 있으나, 태블릿과 같은걸 활용한다면 좋은 시너지를 내기도 하실 겁니다. 구글플레이에서 프로그램 명을 입력해 주시면 되고, 앱스토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부터는 어떤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 소개도 같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점에서 나오고, 이 점은 제 생각에도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avi, mp3, mkv...등 다양한 포맷들을 지원하는 점도 알 수 있습니다. 영화 자막 지원에 대한 부분도 정리 되어 나와 있습니다. 따로 자막관련 자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곳을 통해 해외 영상등의 활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생생한 VR 영상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잘 사용을 안하겠지만, 이런 보조 기능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시고, 나중에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플러스가 붙어 있는 부분가 그렇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요. 물론 기본을 사용하셔도 큰 무리가 없다 생각이 들지만, 이런 차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광고 노출이 되지 않는다, 끊김없이 감상할 수 있다, 문의 응답 및 기술 지원을 우선으로 한다의 3가지가 있었습니다. 






    사실 사양에 대해서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이 많이 없겠지만, 참고삼아 보실 분들은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원언어부터, 운영체제, 요구사항, 참고 등으 정리되어 있습니다.






    곰플레이어의 개선점에 대한 부분도 나와 있습니다. 자신이 불편하다 생각되는 부분이 있었다면, 해결이 되었는지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와도 연동이 되어 있으며, 동일하게 설치파일을 받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에 대해 상세하게 나오기도 하며, 이곳에서 받는게 더 익숙하시다면, 똑같이 받아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어디서 이용하시던 무관 합니다.






    이렇게, 유사한 부분에 대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이 불편하다 느껴지셨다면, 다른 것들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곰플레이어 다운로드의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영상 파일로 인해 재생을 해야 되거나 플레이어가 필요하다면 써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코덱에 대한 부분은 정리를 안했지만, 연관되어 스타코덱과 같이 설치해 주시면, 더 원활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그 부분에 대해 작성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무료궁합보기  (0) 2020.06.01
    롯데택배 배송조회  (0) 2020.05.31
    알바천국 인천 구인구직 바로가기  (0) 2020.05.30
    MBN 온에어  (0) 2020.05.30
    불법주정차 신고앱 설치와 사용법  (0) 2020.05.29

    댓글

Designed by Tistory.